취미/독서

지속적 소득 / 김우현

리벨로 2018. 10. 3. 20:39
반응형

지속적 소득 -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모바일앱, 스톡사진 등으로 돈 벌기

김우현 지음. 새로운제안, 2018.


 

9. 27. () ~ 10. 1. ()

 

# 출퇴근 시간에 출퇴근 안 하고 돈 버는 방법에 관한 책을 읽다.

 

지속적 소득
국내도서
저자 : 김우현
출판 : 새로운제안 2018.03.20
상세보기

 

01.

 

대체로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하는 경우에 한 권을 다 읽기까지 일주일은 걸린다. 출근 시간에는 전날 늦게 잠들었거나 술을 마셨거나 하는 경우에 독서를 생략하기 때문이다. 퇴근 시간에 회식이 있다거나 방향이 같은 동료와 같이 퇴근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독서는 건너뛴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일주일 중 실제로 출퇴근 독서를 실현하는 날이 많지 않기도 하거니와 한 번 출근할 때 읽는 쪽수도 30페이지를 넘기기 힘들기 때문에 한 달에 세 권 이상 읽는 경우는 드물다.

 

이번 책을 끝까지 읽는 데에는 출퇴근 3일이면 충분했다. 262쪽으로 두껍지 않은 책의 두께와 충분히 큼지막한 글자 크기가 물리적 원인이라면, 지속적 소득에 관한 관심과 흥미는 심리적 원인이다. 큰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주제라서 조금 더 집중해서 빠른 시간 내에 독서를 완료할 수 있었던 것 같다.

 

 

 

 

 

 

02.

 

지속적 소득이란 매일 출퇴근을 해서 일을 하지 않아도 들어오는 소득을 말한다. 출퇴근 시간에 출퇴근 안 하고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책을 읽는다는 것이 아이러니하지만, 한편으로는 일하지 않고 돈을 번다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것이기도 하다.

 

이 책은 21세기에 지속적 소득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준다. 저자가 지속적 소득을 얻는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알려주기를 기대한 사람은 실망감이 클 수도 있겠지만, 도리어 지속적 소득에 관한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 도움이 되었다.

 

목차를 보고 가장 관심이 가는 내용은 스톡사진에 관한 것이었다. 스톡사진에 관한 내용을 찾아보다가 이 책을 알게 된 이유도 있고, 실제로 셔터스톡 사이트에 스톡사진을 판매함으로써 지속적 소득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얻는 수익은 지속적 소득이라고 부르기에는 매우 민망할 정도의 수입이기는 하지만 지속적 소득의 한 유형이라고 볼 수 있다.

 

스톡사진 외에도 블로그 제휴 마케팅,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에어비앤비, 유튜브 제작, 음원 판매 등 다양한 방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현재 하고 있는 스톡사진을 제외한다면 스마트폰 앱 개발에 관심이 간다. 스톡사진처럼 쉽게 입문할 수 있는 분야는 아니지만 일단 앱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배워둔다면 앞으로 살아갈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03.

 

위에서 소개한 활동들을 통해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오해할 수 있다. 어느 정도 경험과 실력이 쌓인다면 비교적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지만, 그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로 꾸준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누군가 이 책을 읽기 전이라면 여기에 나오는 분야들을 통해 지속적 소득을 얻기를 기대하면서 읽기보다 책의 사례들을 참고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을 생각하면서 읽기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