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리뷰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Enlight Photoloop(Pixaloop)

리벨로 2018. 9. 16. 21:23
반응형







앱스토어에서 이것저것 어플을 보다가 오랜만에 굉장한 어플을 발견했다!

바로 아이폰에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주는 어플인 Enlight Photoloop이다.

설치하면 아이콘에는 Enlight Photoloop 대신 Pixaloop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검색해 본 결과 현재까지는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어플이다.

무료로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는 있지만 다른 여러 어플들처럼 추가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앱스토어에서 Pixaloop 또는 Enlight Photoloop로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Enlight Pixaloop는 사진에 생동감을 더하고, 사진 속 하늘을 더 매력적이고 움직이는 하늘로 만들 수 있다.

영화처럼 사진에 카메라가 흔들리는 모습도 만들 수 있으며, 오버레이로 효과를 더할 수도 있다.

컴퓨터가 아닌 아이폰으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는 것이 굉장히 복잡할 것 같지만 Pixaloop를 사용하면 정말 간단하다.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샘플로 작업중인 사진이 나온다.

사진 속에서 폭포가 아래로 흐르고, 하늘에 구름이 움직이고 있다.

한 번만 해보면 기능을 다 알수록 쉽지만 그래도 동영상을 한번 보면 더 빠르게 익숙해진다.







앱스토어에 Pixaloop를 검색하면 바로 볼 수 있는 동영상이다.

따로 설명을 본 것 없이 이 동영상 하나만 보고도 사용 방법을 80% 이상 알 수 있었다.




Pixaloop로 아이폰에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보자







Pixaloop 어플로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연습을 할 사진이 필요하다.

무료로 고퀄리티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Unsplash.com에서 폭포 사진을 받았다.




 




왼쪽은 Pixaloop를 처음 실행했을 때의 기본 프로젝트이다.

기본 프로젝트에서 왼쪽 위 두번째 앨범 아이콘을 누르면 프로젝트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맨 위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누르면 카메라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눌러서 사진을 불러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처음이니까 간단하게 애니메이션 기능만 연습해본다.

경로는… 움직임을… 앵커는…고정부분을… 끝!







이렇게 간단하게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비록 지금은 동영상 시간을 짧게 하려고 대충 만들었지만

두 손가락으로 사진을 확대해서 미세하게 설정하면 더 자연스러운 움직이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밋밋한 하늘도 매력적인 하늘로 바꿔보자







시간이 없어서 나중에 하려고 했지만 하나만 올리면 아쉬우니까 움직이는 하늘 만들기도 한번 해봤다.

역시 연습할 사진이 필요하므로 고퀄리티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Unsplash.com에서 사진을 받았다.







Pixaloop로 하늘이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었다.

이것도 시간 관계상 대충 만들었지만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하면 더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 같다.







하늘 옵션에 들어가서 원하는 하늘의 모양을 선택하고

Horizon, Ambient, Details, Opacity를 설정해주기만 하면 끝!

위 네 가지 옵션은 왼쪽 오른쪽으로 조금만 움직여보면 직관적으로 어떤 효과인지 알 수 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하기에는 기능이 너무 뛰어나다.

지오메트릭 기능이나 다른 효과들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구입해야 하지만

우선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만으로도 매우 만족이기에 좀 더 자세하게 리뷰를 해야겠다.




Enlight Photoloop 하늘 기능은 다음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09/30 - [아이폰] - Enlight Photoloop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하늘)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