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리뷰

Pixaloop 어플로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2편

리벨로 2018. 10. 1. 15:00
반응형


 

Pixaloop 어플로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2편

 


 

 

아이폰 앱스토어의 Enlight Photoloop, 또는 Pixaloop라고도 불리는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어플 사용법 2편입니다.

지난 번 Pixaloop 사용법 1편에서는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특히 하늘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18/09/30 - [아이폰] - Pixaloop 어플로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1편

 

 

 

2편에서는 Pixaloop애니메이션 기능(경로, 앵커 등)을 이용해서 불꽃이 움직이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제가 만든 사진에서는 추가로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Photo by Sergi Viladesau on Unsplash

 

 

우선 무료 고화질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Unsplash(언스플래쉬)에서 불을 내뿜는 사진을 받았습니다.

1편에서 하늘을 바꾸는 것보다는 약간 복잡하지만 한번 따라해보면 어렵지 않게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Pixaloop 애니메이션(경로, 앵커)

  

 

 

 

 

우선 움직이는 부분을 만들기 위해 ' 애니메이션 - 경로 ' 를 클릭한 후 길을 만들어줍니다.

직선으로 그리는 것보다 구불구불하게 물결 모양으로 그리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서 곡선으로 그려주었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사진이 움직이는지 확인하고 경로를 더 추가하거나 제거를 통해 경로를 없앨 수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을 부분은 나중에 고정할 것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부분만 확인합니다.

 

 

 

 

 

 

 

이번에는 움직이지 않는 부분을 설정하기 위해 앵커를 클릭합니다.

앵커를 클릭하여 움직이는 부분과 고정할 부분의 경계를 나누어줍니다.

한번에 원하는 대로 잘 안나오기 때문에 여러 번 재생시켜보면서 앵커를 삭제, 추가해야 합니다.

 

 

 

 

 

 

조금 더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 불꽃 위쪽에 경로를 몇 개 더 추가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기능은 이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Pixaloop 오버레이

 

  

 

 

이번에는 오버레이를 활용해서 효과를 넣어보겠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버레이 중에서 불씨가 날아가는 모습인 ES04를 적용하였습니다.

효과를 클릭하면 스크롤이 생기는데 좌우로 움직이면서 오버레이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내보내기를 하면 아이폰 사진첩에서 만들어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다시 gif로 바꾼 것이고 기본적으로는 동영상 파일로 저장됩니다.

 

 

 

 

 

 

 

완성된 영상을 원본 사진과 비교해봤습니다.

불꽃 오른쪽 아래 부분에서 배경이 같이 움직여서 살짝 아쉽습니다.

앵커를 더 세밀하게 추가하여 고정하거나 동결 기능으로 주변부를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Pixaloop 어플 사용법 2편을 마치겠습니다.

 

2018/09/16 - [아이폰] -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Enlight Photoloop(Pixaloop)

2018/09/30 - [아이폰] - Pixaloop 어플로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1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