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OEIC 토익 무료 모의고사, 서울시민은 무료로 볼 수 있는 토익 시험 준비?

리벨로 2020. 7. 29. 06:00
반응형

 

TOEIC 토익 무료 모의고사, 서울시민은 무료로 볼 수 있는 토익 시험 준비

 

 

오늘은 토익 준비생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토익 무료 모의고사입니다!

 

 

서울시민으로 등록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토익 모의고사를 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

설명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1 정독도서관 가입하기

 

 

우선 서울시교육청 정독도서관에 가입해야 합니다.

정독도서관의 스마트라이브러리를 활용해 토익, 토플 모의고사를 보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코로나 사태 전에는 정독도서관 안에 있는 디지털자료실 PC에서 단체회원 가입을 마친 후에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가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이용방법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용자격은 여전히 서울시교육청 통합 도서대출회원이기 때문에 회원가입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다음 순서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2 토익/토플 모의고사 단체회원 가입하기

 

 

정독도서관에 가입을 완료하셨다면 이번에는 ‘토익/토플 모의고사 단체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파란색 ‘토익/토플 모의고사 단체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http://cbtkorea.com/’으로 연결됩니다.

 

간단히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준비가 모두 끝납니다.

 

 

 

 

 

 

 

 

 

 

#3 토익/토플 모의고사 보기

 

 

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합니다.

왼쪽 메뉴의 ‘TOEIC 고사장’을 클릭하면 응시 가능한 토익 모의고사 목록이 나옵니다.

 

 

 

 

 

 

 

 

 

 

 

- 먼저 토익 Full Test가 있습니다.

 

Full Test는 실전 시험과 동일하게 구성된 시험입니다.

시험시간은 2시간입니다. 시간이 초과되면 시험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LC 사운드는 Part 1부터 4까지 연속적으로 자동으로 단 1회 재생됩니다. 단 시험지(Answer Sheet)는 원하는 파트를 언제든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Full Test는 신 TOEIC Full Test, TOEIC Full Test, 구 TOEIC Full Test로 나눠져 있습니다. 원하는 토익 시험을 골라서 응시하면 됩니다.

 

 

 

 

 

 

 

 

 

 

 

- 다음은 Half Test입니다.

 

Half Test는 Full Test의 각 회차를 1/2씩 A, B형으로 나눈 것이므로, 해당 회차의 Full Test와 문제가 동일합니다. Half Test 전체 시험시간은 1시간입니다. 구 TOEIC의 Half Test는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LC 사운드는 Part 1부터 4까지 연속적으로 자동으로 단 1회 재생됩니다. 단 시험지(Answer Sheet)는 원하는 파트를 언제든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Part Test가 있습니다.

 

Part Test는 원하는 파트만 시험 보는 것으로, 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LC 사운드는 연속적으로 자동으로 단 1회 재생됩니다.

 

신TOEIC Part Test, TOEIC Part Test, 구 TOEIC Part Test로 나눠져 있습니다.

 

 

 

 

 

 

 

 

 

 

#4 토익/토플 시험 정보

 

 

상단 메뉴의 ‘TOEIC 정보’를 클릭하면 토익 시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TOEIC(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국제사회에서 일하는 사람의 일상적 영어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토익 점수는 국제무대에서 다른 사람과 영어로 얼마나 잘 의사소통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 줍니다. 따라서 토익은 일상적인 업무활동에서 사용되어지는 영어를 뛰어 넘는 전문적인 지식이나 어휘 능력을 요구하지는 않고, 실제 국제 사회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실용영어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토익 시험에 대한 설명이라든가 토익의 구성과 특징, 토익 점수표, 신 토익 파트별 집중 분석, 토익과 토플의 비교, 토익 통계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토익 모의고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변에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다면 카톡으로 알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토익 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