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캐논 EOS M3 호루스벤누 RC-6 무선리모컨 구입

리벨로 2018. 10. 4. 15:02
반응형


 

캐논 EOS M3 호루스벤누 RC-6 무선 리모컨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의 세 번째 액세서리입니다.

처음 구입한 액세서리는 핸드메이드 랜즈캡 홀더였고 두 번째는 삼각대였습니다.

2018/06/12 - [사진] - EOS M3 핸드메이드 렌즈캡 홀더 구입

 

 

 

카메라 무선 리모컨은 단체사진을 찍을 때에나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단체사진은 타이머를 10초로 해놓고 찍어도 충분하기 때문에 리모컨 없이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사진 관련 유튜브를 보다가 야경 사진을 찍을 때에도 리모컨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야경 사진을 찍을 때에는 보통 노출 시간을 길게 하고 찍는데 이때 미세한 움직임으로도 사진이 흔들리게 나오게 됩니다.

삼각대만 있으면 될 줄 알았는데 막상 야경을 찍어보니 셔터를 누를 때 생기는 움직임도 생각보다 컸습니다.

 

 

 

그래서 야경 사진을 찍을 때 무선리모컨을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캐논 정품 무선리모컨은 가격이 좀 나가서 비교적 저렴한 호루스벤누 RC-6 무선리모컨을 구입했습니다.

호루스벤누 무선리모컨은 캐논 EOS M3 카메라에도 사용할 수 있는 호환용 리모컨입니다.

 

 

 

 

 

 

 

호루스벤누 RC-6 무선리모컨이 뽁뽁이에 꽁꽁 싸여서 배송되었습니다.

과하다 싶을 정도로 포장되어서 배송 중에 파손될 염려는 없겠습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에 배터리 부분에 끼여 있는 것을 제거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리모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에 따로 전원버튼은 없고, 촬영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이 위쪽 2에 있으면 2초 후 촬영이고, 아래쪽 0에 있으면 즉시 촬영입니다.

 

 

 

 

 

 

캐논 EOS M3에서 무선리모컨을 사용하려면 리모트컨트롤을 설정해야 합니다.

촬영 전에 SET를 누르고 셀프 타이머에 들어가면 리모트컨트롤 기능이 있습니다.

 

 

 

EOS M3는 적외선(IR) 수신부가 카메라 앞쪽에 있기 때문에 카메라 전방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EOS M3는 틸트 LCD 모니터가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적외선 리모컨이라 사용할 때 리모컨에 빨간 불빛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 호루스벤누 RC-6 무선리모컨 구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