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리뷰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CALLA(칼라) 리뷰 2

리벨로 2020. 2. 9. 21:59
반응형

2018/06/19 - [아이폰]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CALLA(칼라) 리뷰

2018/08/27 - [아이폰] - (직접 사용해 본) 무료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BEST 3

 

2018년 6월에 CALLA 어플을 리뷰한 적이 있었습니다.

1년 반이 지난 지금 다시 CALLA 어플을 리뷰합니다.

 

 

 

오늘 리뷰할 CALLA의 필터는 총 4가지입니다.

 

1. M1_Model 2. M2_Mia
3. A2_Analog2 4. B2_Burning

 

제가 자주 사용하는 필터인 M1_Model, M2_Mia, A2_Analog2, B2_Burning 필름 카메라 필터를 비교하겠습니다.

각 필터 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주황색 물음표를 클릭하면 해당 필터의 촬영 팁이 있는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M1_Model 필터는 <빛 번짐 효과 없음. 어두운 부분에 효과가 좋고, 밝은 곳은 효과가 별로 없음. 시크, 고독, 몽환, 남성, 어두움, 무거움 등의 느낌>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M2_Mia 필터는 <빛효과 랜덤. 흰 부분을 더 예쁘게. 음식, 풍경에는 어울리지 않음. 차분함, 영롱함, 파스텔, 몽환적, 소녀감성, 솜사탕>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A2_Analog2 필터는 <랜덤 빛효과 및 블러효과. 자연광 풍경 사진에 어울림. 플래시 터뜨리면 효과 좋음. 음식 사진에 어울리지 않음. 차가움, 이끼, 푸른, 빛바랜, 빈티지, 눅눅함, 거침>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B2_Burning 필터는 <빛효과 있음. 인물사진에 어울리고 음식, 풍경에 빛효과는 안어울릴 수 있음. 어두운 곳 플래시 사진에 효과 좋음. 필름번, 가장자리, 불, 강렬함, 빈티지, 아날로그, 따뜻함>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각 필터를 비교해보겠습니다.

필터의 순서는 왼쪽 위(M1), 오른쪽 위(M2), 왼쪽 아래(A2), 오른쪽 아래(B2)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일본 시코쿠 다카마쓰에 있는 한 노면 전차 정거장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다카마쓰 바카이치다이에서 먹은 가마버터우동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버스 안에서 촬영한 신호등 사진입니다.

 

 

 

네 번째 사진은 다카마쓰에서 전차를 타고 붓쇼잔 온천으로 가는 길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다카마쓰 공항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필터마다 분위기가 다르니까 사진에 맞는 필터를 골라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