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독서

모닝 루틴 – 하루를 설레게 만드는 작은 습관

리벨로 2020. 3. 20. 22:05
반응형
모닝 루틴 – 하루를 설레게 만드는 작은 습관
쓰카모토 료 지음, 장은주 옮김. 위즈덤하우스, 2020.

 

 

코로나19 때문에 계속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외출할 일이 생겨 집에서 나왔다. 집을 나온 김에 동네에 있는 서점을 들렀다.

 

평소에 자기계발서를 즐겨 읽는 편이 아니라 서점에 가도 자기계발서 파트는 거의 그냥 지나치는 편인데 오늘은 왠지 자기계발서 코너에 눈길이 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이것저것 하고 싶은 일들이 많아져 자기계발 특히 시간 관리에 관심이 많아졌나 보다.

 

그중에서 <모닝 루틴 – 하루를 설레게 만드는 작은 습관>이라는 책이 눈에 띄었다. 평소에 아침형 인간을 긍정적으로 여기고 있어 바로 책을 펴봤다. 1장은 다른 자기계발서와 비슷하게 아침에 일어나면 좋은 점으로 시작한다. 2장 제목은 ‘아침이 설레는 모닝 루틴 만들기’로 알람 없이도 눈이 번쩍 뜨이는 모닝 루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어서 3장에서는 만든 모닝 루틴을 지속시키는 방법을, 4장에서는 모닝 루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모닝 루틴을 유지하기 위한 평소의 습관을 설명한다.

 

저자인 쓰카모토 료는 모닝 루틴을 만들면 알람 없이도 눈이 번쩍 뜨이고 항상 머리가 맑고 상쾌하며 자신감이 생기고 고효율 체질로 거듭난다고 주장한다. 책을 읽은 후에 아침에 알람 없이도 눈이 번쩍 뜨이기만 해도 충분히 만족할 것 같아서 바로 책을 구입하려다가 말았다. 자기계발서는 거의 한 번 읽으면 다시 펴보지 않기 때문이다. 대신 근처 도서관에 희망도서로 신청했으니 2~3주 후에는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