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독서

(본업을 그만두지 않으면서 부업으로 돈 버는) 사이드 프로젝트 100

리벨로 2020. 3. 26. 21:40
반응형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은 여러 종류의 부캐(부계정)로 활동한다. 본업은 MC 혹은 코미디언이지만 부캐인 유산슬은 트로트 가수, 유르페우스는 하피스트, 유라섹은 요리사로 활동한다. 최근에는 부캐로 활동하는 직장인들도 여럿 보인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크리스 길아보(Chris Guillebeau)는 라이프&커리어 멘토로 활동 중이다. 그는 본업을 유지하면서 부업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팟캐스트 <사이드 허슬 스쿨 Side Hustle School>을 진행 중이다. 이 책은 부업 이야기 중 100가지를 모아서 만든 것이다.

 

 

 

 

총 15가지 주제로 나누어 성공적인 사이드 프로젝트 100가지를 설명하고 있는데 각 사례마다 창업자, 창업지역, 창업비용, 연수입, 웹사이트 정보 등을 알려준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사이드 프로젝트로 연결한 사례들을 보면서 부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직장에는 다니고 있지만 미래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활동이 필요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일로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