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포토샵 CC 무료 인강 듣고 100% 활용해보자!

리벨로 2020. 4. 15. 07:30
반응형

 

포토샵 CC 무료 인터넷 강의 듣고 100% 활용해보자!

서울시민이라면 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포토샵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1 Adobe Photoshop

 

포토샵(Photoshop)은 어도비에서 개발한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그래픽 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포토샵 CC 버전으로 변경된 이후에 현재 Photoshop CC 2020 버전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저는 현재 어도비 프로그램 구독료를 내지 않고 있어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예전에는 기본적인 사진 편집에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거의 쓰는 기능만 써서 포토샵을 100%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했습니다.

 

도서관에서 포토샵 책을 빌려서 혼자 공부해볼까 했는데 아무래도 컴퓨터를 책으로만 공부하는 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포토샵 학원을 다니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아까웠는데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포토샵 CC 강의를 발견했습니다.

 

 

 

 

 

 

 

 

 

 

#2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인증

 

포토샵 CC 무료 인터넷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정보화 교육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아직 정회원 인증을 받지 못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교육청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정회원 인증을 받으신 분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e-lib.sen.go.kr)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온라인 콘텐츠 - IT/자격증 서비스 -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정보화 교육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3 포토샵 무료 강좌

 

정보화 교육 사이트 아이티고(ITGO)에서 제공하는 최신 포토샵 CC 강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HD]왕초보를 위한 iPad(아이패드)에서 Photoshop 배우기 Part.1~2》

《[HD]Photoshop으로 쇼핑몰 디자인하기》

《[HD]Illustrator+Photoshop으로 나만의 디자인 굿즈 만들기 Part.1~3》

《[HD]간단한 예제로 배우는 Photoshop CC 2019》

《[HD]실무 예제로 배우는 Photoshop CC 2019》

《[HD]왕초보를 위한 Adobe Photoshop CC 2019 입문자 가이드 Part.1~3》

《[HD]ACA 국제자격 Photoshop CC (2018) 자격증 따기 Part.1~2》

《[HD]Photoshop CC 2018 제대로 배우기 Part.1~3》

 

아쉽게도 포토샵 CC 2020의 강의는 아직 없지만 포토샵 CC 2019 강의가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이전 버전인 포토샵 CC 2018, 포토샵 CC 2017, 포토샵 CC 2015, 포토샵 CS6, 포토샵 CS5, 포토샵 CS4 등의 강의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완전 처음부터 배우는 분이라면 《[HD]왕초보를 위한 Adobe Photoshop CC 2019 입문자 가이드 Part.1~3》 강좌를,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아는 분이라면 《[HD]간단한 예제로 배우는 Photoshop CC 2019》, 《[HD]실무 예제로 배우는 Photoshop CC 2019》 강좌를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해 포토샵 CC 강좌를 무료로 듣는 방법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