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엑셀 2019 무료 인강 모음 골라듣기 - EXCEL 제대로 배워서 써보자!

리벨로 2020. 4. 16. 07:00
반응형

 

엑셀 2019 무료 인강 모음 골라듣기 - 엑셀 제대로 배워서 써보자!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무료 IT 강좌 듣고 실무능력 UP!!!

 

 

 

 #1 MICROSOFT EXCEL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社에서 만든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입니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의 한셀도 있지만 대학생이나 회사원이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입니다. 엑셀의 함수만으로도 기본적인 계산 정도는 할 수 있고, VBA와 매크로까지 사용한다면 웬만한 프로그램 못지않은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엑셀의 기본 함수는 어떤 함수가 있는지 알고만 있으면 정확한 사용법을 기억하지 못해도 간단한 구글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가끔씩 사용하는 함수 같은 경우에는 함수 이름만 기억하고 있다가 간단한 검색 후에 함수를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VBA와 매크로는 프로그래밍을 해보지 않았다면 간단한 검색을 통해 바로 적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엑셀 VBA 관련 책으로 독학도 해보지만 진도가 잘 나가지 않습니다. 이럴 때 엑셀 인터넷 강의를 통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제대로 배워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인증

 

다행히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는 정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IT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회원이신 분들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e-lib.sen.go.kr)에 로그인 후 <온라인 콘텐츠 – IT/자격증 서비스 – 서비스 바로가기>를 눌러 아이티고 정보화 교육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정회원 인증을 받지 못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3 엑셀 무료 강의 추천

 

아이티고 정보화 교육 사이트로 연결됐다면 강의 검색 창에 Excel을 검색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엑셀 기초 강의부터 엑셀 매크로 및 VBA 그리고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ITQ 자격증 강의까지 다양한 엑셀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버전인 엑셀 2019뿐만 아니라 엑셀 2016, 엑셀 2013 등 이전 버전 강의도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엑셀을 사용하는 분들도 문제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엑셀 2019 강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HD]실무로 배우는 Excel 2019》

《[HD]Excel 2019 제대로 배우기》

《[HD]왕초보를 위한 Excel 2019》

 

엑셀 매크로, VBA 강의는 엑셀 2019는 없고 이전 버전의 강의만 있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 및 기초 내용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엑셀2013 매크로 & VBA 》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MS Excel 2013 매크로 & VBA》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엑셀 강의를 듣고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