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22년 9급 공무원 필수과목 경제학개론 무료 강좌 모음

리벨로 2020. 5. 7. 06:00
반응형

 

2022년 9급 공무원 필수과목 경제학개론 무료 강좌 모음

경제학 박지훈 교수의 9급, 7급 경제학 무료 온라인 강의 모음

 

 

 

 

 

 

 

 

# 경제학개론 필수과목

 

 

경제학개론 2022년부터 국가직 9급 통계직, 지방직 9급 행정직(재경, 국제통상, 통계) 필기시험의 필수과목이 됩니다. 고교과목을 선택해서 공부중인 분들은 관련이 없을 수 있겠지만 이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공무원 수험생이 보통 2년은 공부한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필수과목 선택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2020 경제학 무료 강의

 

이제 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시험과목별로 어떤 교수님의 수업을 들을지 학원을 갈지 인터넷 강의를 들을지 여러 고민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강의 금액도 적지 않은 편이라 신중하게 교재와 강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서울시민으로 등록된 수험생은 서울시교육청에서 관리하는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의 무료 공무원 강좌를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서울시민인증을 통해 정회원 인증만 받는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 2020 박지훈 경제학

 

경제학 박지훈 교수님은 아모르이그잼 경제학 전임교수, 前 남부행정고시학원 경제학 전임교수, 한솔회계학원 강사 등 경제학개론과 관련된 이력이 있습니다. 경제학개론의 체계를 튼튼히 잡아주어 경제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 강의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박지훈 경제학 강좌의 커리큘럼입니다. 크게 이론 과정과 문풀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이론 과정에서는 ‘박지훈 경제학 기본이론’과 ‘박지훈 경제학 심화이론’으로 체계를 잡고, 문풀 과정에서는 ‘박지훈 경제학 기출 문제풀이’, ‘박지훈 경제학 단원별 문제풀이’, ‘박지훈 경제학 동형 모의고사’로 실전 연습에 들어갑니다.

 

먼저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강좌를 수강하고,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지 않는 강의 중 필요한 부분만 추가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수강할 수 있는 9급, 7급 박지훈 경제학 강좌의 목록입니다. 2020년, 2019년 최근 강의 외에도 ‘2018 박지훈 경제학 경제수학정리 특강’ 등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9/7급) 2020 박지훈 경제학 단원별 문제풀이(기본)

(9/7급) 2020 박지훈 경제학 심화이론

(9/7급) 2020 박지훈 경제학 동형문제풀이

 

(9/7급) 2019 박지훈 기초 경제학

(9/7급) 2019 박지훈 경제학 단원별 문제풀이

2019 박지훈 경제학 기출실록 문제풀이

2019 암기의 비밀 특강 - 경제학 박지훈

 

2018 박지훈 경제학 심화이론

2018 박지훈 경제학 경제수학정리 특강

2017 박지훈 친절한 경제학 국가직 9급/국회직 8급/서울시 7급 기출해설 특강

 

 

 

 

전자도서관 접속 후 박지훈 경제학 강의를 클릭하면 각 강좌의 강의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재는 2019 박지훈 객관식 경제학, 2019 박지훈 경제학등을 사용하거나 강좌에서 제공하는 프린트 파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위에서 소개한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 접속해서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서울시민인 수험생은 서울시교육청의 22개 도서관 중 한 곳에 방문해서 정회원 인증을 받거나 홈페이지의 서울시민 인증을 통해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을 받은 후 전자도서관(e-lib.sen.go.kr)에 로그인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공무원/공인중개사자격증 - 서비스 바로가기'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강의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