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웹툰, 게임캐릭터 그리기, 게임캐릭터 디자인 무료 인강으로 캐릭터 디자이너 되보자!

리벨로 2020. 5. 9. 06:00
반응형

 

웹툰, 게임캐릭터 그리기, 게임캐릭터 디자인 무료 인강으로 캐릭터 디자이너 되보자

서울교육청 전자도서관 무료 그래픽 강좌, 게임캐릭터 디자이너 강좌, 게임캐릭터 디자인 강좌 추천

 

 

 

 

 

 

 

오늘은 포토샵으로 웹툰, 게임 제작, 게임캐릭터 디자인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캐릭터 그리는 법을 소개합니다. 서울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이기 때문에 웹툰 학원, 포토샵 학원 등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기초부터 디지털 드로잉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강의 소개

 

오늘 소개할 게임캐릭터 그리기 강좌는 《게임 캐릭터를 그려보자 초급, 중급, 고급》 강의입니다. 디지털 드로잉을 해본 적이 없는 분도 기초부터 따라할 수 있도록 초급 강의부터 고급까지 강의가 있으니 입문자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강의의 학습대상은 게임캐릭터 그리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 게임캐릭터 그리기에 대한 용어나 수행방법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은 사람, 게임캐릭터 그리기의 이론과 실무를 함께 습득하고 싶은 사람 등입니다.

 

 

 

《게임 캐릭터를 그려보자》 강의는 강사님이 직접 게임 캐릭터를 그리는 과정을 보여주고 내용을 설명하면서 진행됩니다. 게임 캐릭터를 그리는 데 필요한 핵심 내용들을 강조하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게임캐릭터 그리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사의 쉬운 설명 덕분에 수강생이 캐릭터 그리기에 흥미를 가지고 수업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로는 드로잉 기본기 익히기를 통한 응용 능력 향상, 그래픽 관련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향상, 실무에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 습득 등이 있습니다.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강의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초급 Part.1 - 판타지 컨셉아트 기초과정(드로잉)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초급 Part.2 - 판타지 컨셉아트 기초과정(드로잉)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초급 Part.3 - 판타지 컨셉아트 기초과정(드로잉)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초급 Part.4 - 판타지 컨셉아트 기초과정(드로잉)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중급 Part.1 - 여성 캐릭터 무기류 및 헤어스타일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중급 Part.2 - 여성 캐릭터 Costume (코스튬)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중급 Part.3 - 여성 전신바디 베리에이션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중급 Part.4 - 백인여성 캐릭터 Costume (코스튬)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1 - 여신 캐릭터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2 - 여신 캐릭터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3 - 남성캐릭터 코스튬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6 - 남성 갑옷 강화형 캐릭터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5 - 갑옷 디자인을 위한 이론과 적용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4 - 남성캐릭터 코스튬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7 - 남성갑옷 강화형 캐릭터 베리에이션

[HD]게임캐릭터를 그려보자. 고급 Part.8 - 남성갑옷 강화형 캐릭터 완성

 

 

판타지 컨셉아트 기초과정인 초급 강좌가 4강, 여성 캐릭터의 무기, 헤어스타일, 코스튬 등을 그리는 중급과정이 4강, 여신 캐릭터와 남성 캐릭터의 코스튬 등을 그리는 고급 과정이 8강입니다.

 

 

 

 

 

어떤 학습내용이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초급 Part1 강좌의 학습목차를 가져왔습니다.

 

남여 캐릭터의 차이점 표현과 반측면 앞모습 그리기[20:15]

남여 캐릭터의 차이점 표현과 반측면 뒷모습 그리기[13:59]

여성과 남성 캐릭터의 차이점 표현[15:26]

남여 캐릭터의 응용포즈 표현 1[21:58]

남여 캐릭터의 응용포즈 표현 2[13:45]

남자의 이목구비 얼굴의 비교 표현[36:27]

남자의 이목구비를 변형한 여자의 이목구비 얼굴의 비교 표현[26:41]

여자의 얼굴비례를 변형한 아이의 이목구비 얼굴의 비교 표현[23:49]

여자의 얼굴의 확대 과장을 통한 오크 캐릭터의 얼굴 비교 표현[26:29]

이목구비 묘사 반측면 1[35:18]

이목구비 묘사 반측면 2[19:22]

이목구비 묘사 완전측면[20:57]

이목구비 묘사 완전정면[24:52]

다양한 얼굴 각도묘사 1[23:42]

다양한 얼굴 각도묘사 2[22:05]

 

 

 

 

 

 

 

 

 

 

# 무료 캐릭터 디자인 강의 듣는 법

 

위에서 소개한 《게임 캐릭터를 그려보자》 16개 강좌는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전자도서관(e-lib.sen.go.kr)에 정회원으로 접속하면 수강료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전자도서관이기 때문에 서울시민인 사람이거나 서울에 있는 직장에 근무하거나 서울에 있는 학교에 재학 중인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은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서울시민인증을 받으면 되고, 타지역시민인 경우는 서울에 있는 22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중 한 곳에 방문해서 정회원으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