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 리뷰

워터웰 주방코브라용 필터 PF-200, ACF복합필터 PF-1200 사용 후기

리벨로 2020. 5. 5. 21:42
반응형

 

워터웰 주방코브라용 필터 PF-200, ACF복합필터 PF-1200 사용 후기

워터웰 주방 싱크대 잔류염소제거, 녹ㆍ중금속제거, 유해가스제거 필터 내돈내산 후기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경우 주방이나 욕실을 리모델링했다고 하더라도 오래전부터 사용중인 긴 노후 수도배관을 통해서 가정으로 전해지기 때문에 각종 녹, 중금속, 잔류염소 등 오염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염된 수돗물을 사용할 경우 녹이나 잔류 염소 등 유해성분이 각종 피부질환과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먹는 과일을 닦을 때 사용하는 물, 설거지할 때 사용하는 물에도 각종 유해성분이 뭍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깨끗한 물로 요리와 설거지를 해보려고 주방 싱크대 수전에 사용할 필터 샤워기를 찾아보다가 워터웰 ACF복합필터를 사용하는 PF-200을 구입했습니다.

 

 

 

 

 

워터웰에서 만든 주방 정수샤워기 PF-200입니다. 샤워기 헤드부분이 PF-200이고 안에 들어있는 하얀색 필터는 워터웰 ACF복합필터 PF-1200입니다. 처음 살 때는 PF-200 샤워기를 구입해서 설치했고 그 이후부터는 필터가 오염될 때마다 필터만 새로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약 2~3개월 정도 사용한 필터의 사진입니다. 갈색으로 변한 필터를 볼 때마다 필터를 안썼다면 계속해서 녹, 중금속 등으로 오염된 물을 마시고 있었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수전이 코브라 형식이라 PF-200을 샀습니다. 만약 자바라 방식이나 거위목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 형태에 맞는 샤워기를 구입해야 합니다. 워터웰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이미지를 보면 자바라 방식, 코브라 방식, 거위목 방식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적혀있는 필터 교체주기는 1~2개월이지만 각 가정의 수질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ACF복합필터의 효과로는 잔류염소 제거, 녹ㆍ중금속 제거 및 흡착, 탁도 개선, 냄새 제거, 유해가스 제거가 있습니다.

 

또 홈페이지를 보면 워터웰 PF-200의 살수판은 물튀김을 적게하고 다량의 음이온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적혀있지는 않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주방 샤워기보다 물이 부드럽게 나오고 수압이 훨씬 세졌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기존에 쓰던 샤워기 헤드의 직수 분사, 샤워기 분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필터교체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캡을 돌려서 헤드를 분리한 뒤 그림을 보고 방향에 맞춰 필터를 넣고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방향이 살짝 헷갈리기도 했지만 2개월마다 필터를 교체해주니 이제는 금방 교체할 수 있습니다.

 

워터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주방 싱크대 필터뿐 아니라 욕실 샤워기용, 세면대용, 세탁기용 필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의 샤워기와 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