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재테크

《배당왕, 배신을 모르는 그들, 미국 배당주 TOP 30》 도서 리뷰

리벨로 2020. 8. 3. 06:00
반응형

배당왕, 배신을 모르는 그들, 미국 배당주 TOP 30》 후기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 투자 리포트 도서 리뷰

 

 

미국 배당주 공부를 위해서 읽은 세 번째 책입니다. 앞서 읽었던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나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와 비교하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배당왕, 배신을 모르는 그들, 미국 배당주 TOP 30》은 책 크기도 A5 정도로 작고 페이지수도 183쪽으로 많지 않습니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이 책은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김중한, 한주기, 문준호, 김철민, 이영진 5명이 공동 저자입니다. 책의 내용에 의하면 삼성증권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리서치 하우스를 운영중이며, 국내와 해외를 망라하는 융합 보고서를 통해 각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종목별 투자전략을 제공합니다.

 

 

 

 

 

 

 

 

 

 

배당왕 목차

 

챕터1부터 챕터4까지는 미국 배당주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챕터5와 챕터6에서는 배당왕 기업 TOP 30을 소개합니다.

 

 

 

 

 

 

 

 

 

 

 

미국 배당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갈 수 있었다. 50년 연속으로 배당을 증가한 배당왕 기업, 25년 연속 배당을 증가한 배당귀족 기업, 10년 연속 배당을 증가한 배당성취자 기업.

 

언급한 이 기업들은 S&P500 지수를 웃돌 정도로 수익률이 훌륭했고, IT 버블이나 금융 위기 등 주가 하락 국면에서도 방어력이 뛰어났다.

 

또한 저금리 또는 마이너스 금리 시대에 배당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기축통화인 달러에 투자함으로써 다른 통화에 비해 안정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책에서는 특히 배당성장주에 대한 장점을 강조한다. 배당성장주는 장기적으로 고배당주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현재 배당수익률이 낮아도 장기적으로는 주가가 상승하고 배당도 증가하기 때문에 배당성장주에 대한 투자가 빠를수록 좋다고 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신배당왕 TOP 15 기업 중 하나인 홈디포(Home Depot)

 

신(新) 배당왕 기업을 찾기 위한 조건도 관심 있게 읽었다. 구배당왕 기업에는 IT 같이 최근에 등장한 기업들이 포함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배당왕이 될 기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지만 충분히 참고할 만한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1. 배당을 지급하는 S&P500 포함 기업 중 최근 10년간 배당컷이 없을 것

2. 최근 5년, 10년 총수익 기준 상위 50%에 모두 포함

3. 2020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2019년(FY) 예상치 대비 증가

4. 현재 배당수익률 및 변형 배당수익률 기준 상위 50%에 모두 포함

5. 개별 기업 바텀업(Bottom-up) 분석

 

 

 

 

 

 

 

 

 

 

챕터5에서는 구배당왕 TOP 15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존슨앤드존슨, P&G, 코카콜라, 3M, 로우스, 콜게이트-팜올리브, 타깃, 에머슨 일렉트릭, 호멜 푸드, 스탠리 블랙 & 데커, 파커-하니핀, 신시내티 파이낸셜, 도버, 제뉴인 파츠, 페더럴 리얼티 인베스트먼트. 미국 배당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다 알고 있을 법한 기업들이다.

 

챕터5보다 더 관심이 가는 부분은 챕터6이다. 챕터6에서는 신배당왕 될만한 기업 TOP 15를 간단하게 소개한다. ‘홈 디포, 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보잉, 컴캐스트, 맥도날드, 록히드 마틴, 넥스트에라 에너지, PNC 파이낸셜 서비스, 퍼블릭 스토리지, 허시, 디지털 리얼티, 타이슨 푸드, 아메리칸 워터 웍스, 달든 레스토랑, UDR’이 그 대상이다.

 

이 중에서 관심이 있는 기업이 몇 개 있어서 추가로 공부해볼 계획이다.

 

기존 배당왕 기업들이 아닌 새로운 배당왕이 될 기업들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책 내용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챕터6만 먼저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취미생활니모, 배당주 공부 도서 목록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리뷰, 주린이 미국 주식 배당금 교과서 추천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주린이 미국 주식 배당금 교과서 추천!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교과서 추천! 부의 파이프라인을 위한 주린이 미국 주식 배당금 투자 추천도서!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면서 미국 배당주 투자를 알��

vnob.tistory.com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리뷰,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 받는 방법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리뷰,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 받는 방법! 재테크 공부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 받는 방법 서승용 연금전문가의 미국 주식 배당주 BEST 24 추천 최근 재테크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재테크를 위해 주식, 연금 등을 공부하기 �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