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재테크

더리치(The Rich), 미국 주식 어플 추천, 배당주 확인 필수!

리벨로 2020. 8. 8. 11:30
반응형

더리치 어플, 미국 주식 배당주 포트폴리오 어플 추천!

더리치 앱으로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쉽게 관리하자

 

 

오늘 소개할 어플은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위한 앱입니다.

검은색 바탕에 금색(?) 실루엣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어플 이름인 The Rich와 잘 어울립니다.

 

 

 

 

 

더리치 앱스토어 설명 中

 

앱스토어에서 ‘더리치’를 검색하면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설명에 따르면 더리치 어플은 주식 배당 데이터, 뉴스, 자산 포트폴리오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합니다.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바로 배당 포트폴리오 관리입니다.

더리치 어플 말고 다른 주식 어플에서도 자산 구성 포트폴리오는 볼 수 있지만, 배당 구성을 볼 수 있는 어플은 아직까지는 더리치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 월별 배당금 분포 확인

 

앱스토어 더리치 캡처

 

특히 매달 배당금을 받으려고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은 배당금이 언제 들어오는지가 궁금할 것입니다.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Capital Corp, MAIN)나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 Corp, O)처럼 월배당을 주는 주식에만 투자중이라면 월별 배당금에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분기별로 배당하는 종목에 투자중이라면 매달 배당금이 비슷한 수준으로 들어오게 분산시키고 싶습니다.

이럴 때 더리치 포트폴리오의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를 보면 배당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배당주 분산투자 확인

 

앱스토어 더리치 캡처

 

주식 투자의 기본 원칙 중 하나는 분산투자입니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마 미국 주식 투자자 대다수가 기본적으로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섹터를 분산해서 투자할 것입니다. IT, 금융, 유틸리티, 부동산, 헬스케어, 통신, 첨단 기술, 경기 소비재, 필수 소비재, 산업재 등 다양한 섹터로 구분이 되는데요.

 

더리치 포트폴리오에서는 섹터의 비중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 섹터에 지나치게 많은 계란을 담지 않게 주의해야겠습니다.

 

 

 

 

 

 

 

 

 


# 배당 캘린더

 

 

며칠 전에 새롭게 생긴 기능입니다. 배당금이 언제 들어오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월별 예상 배당금 분포를 통해 몇 월에 얼마의 배당금이 들어오는지만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그 달 며칠에 어느 종목에서 배당금이 얼마가 들어오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보교환을 위한 더리치톡

 

AT&T와 APPLE의 주주 모임 톡방

 

자주 쓰는 기능은 아니지만 카톡방처럼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더리치톡 기능이 있습니다.

 

종목과 상관 없이 이야기 할 수 있는 대화방이 있고, 그 외에도 원하는 종목의 주주 모임을 클릭하면 해당 종목의 톡방으로 연결됩니다.

 

특이한 기능으로는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종종 올라오는 다른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종목 관련 뉴스

 

 

더리치 홈화면에는 거시경제 동향, 환율 정보와 함께 꼭 봐야할 선별된 뉴스가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미국 뉴스를 주로 보는데 앱에서 자동으로 웹 번역기와 연동돼서 한글로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번역기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용을 이해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 외에도 종목을 누르면 배당락일, 배당지급일, 배당주기, 배당금 등 배당 정보와 뉴스가 있습니다. 원하는 종목의 뉴스만을 보고 싶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미국 배당주에 투자할 자금을 모으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재택알바, 설문조사 알바, 앱테크를 하러 갑니다.

 

재택부업,재택알바 및 앱테크 수익 공개, 7월에 얼마나 벌었을까?

 

재택부업,재택알바 및 앱테크 수익 공개, 7월에 얼마나 벌었을까?

재택 알바, 재택 부업, 앱테크 추천, 2020년 7월 수익 공개 파이프라인의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길고 긴 7월이 지나갔습니다. 공휴일이 하루도 없고 비가 많이 와 흐린 날도 많아 더 �

vnob.tistory.com

 

 

 

 

모두 미국 배당주로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