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FourFourTwo UK 잡지 무료로 보는 방법 feat.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리벨로 2020. 3. 11. 21:37
반응형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FourFourTwo UK 전자잡지를 무료로 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FourFourTwo UK 잡지는?

 

 

영국에서 발행되는 축구 전문 월간지로 1994년 창간호를 발행했다. FourFourTwo라는 이름은 축구에서 가장 기본적인 포메이션 중 하나인 4-4-2 포메이션에서 유래한 것이다. 한국에서는 베스트 일레븐과 포포투가 축구 전문 잡지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FourFourTwo UK는 한국어판이 아닌 영문판 잡지이다.

 

 

 

 

 

 

2.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가입하기

 

FourFourTwo UK 전자잡지를 보기 위해서는 우선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http://e-lib.sen.go.kr/)을 가입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서울시민인 경우서울시민이 아닌 경우로 나눠집니다.

 

 

 

 

서울시민의 경우 :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 덕분에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인증(서울시민인증)을 받으면 바로 전자도서관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시민이 아닌 경우 : 서울시민이 아닌 경우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서울 소재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는 사람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재직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를 지참하고 가까운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 방문하면 정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기간에는 불가)

 

 

 

 

 

 

3. 전자도서관 온라인콘텐츠 전자잡지 이용하기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상단에 있는 온라인콘텐츠 또는 중간에 있는 전자잡지를 클릭합니다.

 

 

 

 

 

 

 전자잡지 카테고리에 들어간 후 FourFourTwo UK는 해외잡지이므로 해외잡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FourFourTwo UK 잡지를 찾아서 VIEW만 누르면 끝입니다. National Geographic Magazine, Baseball America, The Economist Asia Edition, New Scientist 등 20종의 해외잡지가 탑재되어 있어 다른 분야의 잡지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로 힘든 시기에 전자잡지 무료 보기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