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시사 잡지 무료로 보는 법 (feat.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리벨로 2020. 3. 12. 15:00
반응형

이전글 : FourFourTwo UK 잡지 무료로 보는 방법 feat.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FourFourTwo UK 잡지 무료로 보는 방법 feat.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FourFourTwo UK 전자잡지를 무료로 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FourFourTwo UK 잡지는? 영국에서 발행되는 축구 전문 월간지로 1994년 창간호를 발행했다. FourFourTwo라는 이..

vnob.tistory.com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요즘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바로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한 시사 잡지 무료로 보는 방법입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http://e-lib.sen.go.kr/)에서는 무료 오디오북, 무료 전자책, 무료 전자잡지, 무료 공무원 강의, 무료 공인중개사 자격증 강의, 무료 어학 강의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가입하기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http://e-lib.sen.go.kr/)에 가입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서울시민인 경우와 서울시민이 아닌 경우로 나눠집니다.

 

 

 

 

 

서울시민이라면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공공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인증(서울시민인증)을 받으면 바로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이 아니라면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서울에 있는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재직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를 가지고 근처에 있는 서울시교육청 도서관 또는 평생학습관에 방문하면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기간에는 불가)

 

 

 

 

 

 

2.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온라인 콘텐츠 전자잡지 이용하기

 

회원가입을 마쳤다면 온라인콘텐츠 - 전자잡지 - 국내잡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사/경제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총 32종의 잡지를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시사/경제 분야 전자잡지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Fn Insurance, HR Insight, Insight Korea, LEADERS, MONEY, M이코노미, NEXT economy, 국방저널, 금융플러스, 나라경제, 노동법률, 리더피아, 리테일 매거진, 마이더스, 매경 ECONOMY, 머니S, 스타트업투데이, 시사오늘, 시사저널, 신문과방송, 오늘의 한국, 월간 리치, 월간 중국, 월간조선, 웰스매니지먼트, 이코노미조선, 이코노믹리뷰, 자유마당, 주간조선, 포춘코리아, 프랜차이즈 월드, 한경 비즈니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료 시사 잡지 보는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