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울도서관 전자책 홈페이지 온라인 회원증 발급 방법

리벨로 2020. 3. 27. 18:02
반응형

저는 주로 서울시교육청 도서관과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지만 2012년 개관한 서울의 대표도서관, 서울도서관에서도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서울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서 대출회원 자격을 확인했어야 하는데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회원증을 발급받아 서울도서관 전자책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가입하기

 

 

우선 온라인 회원증을 발급받기 전에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아직 되어있지 않은 분이라면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eoul.go.kr/)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서울도서관 전자책 홈페이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홈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 전자책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서울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홈페이지에 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통합전자책 바로가기 링크가 보입니다.

통합전자책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소장형 전자책 4,500여종과 구독형 전자책 6,100여종 그리고 국외전자책 620여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회원증 인증을 받지 않았다면 이용할 수 없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서울도서관 온라인 회원증 발급서비스

 

다시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갑니다. 로그인을 한 후 오른쪽 위에 보이는 서울시민 확인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회원증 발급에 관한 안내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 안내가 나옵니다. 서울도서관 온라인 회원증 발급은 서울특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에 한해 가능합니다.

 

 

 

 

 

 

서울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서울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았습니다. 실물카드가 발급받고 싶다면 서울도서관 2층의 디지털자료실을 방문하면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한 요즘 전자책으로 이겨내보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