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리벨로 2020. 3. 17. 21:38
반응형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전자도서관을 지금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다음의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합니다. 서울시민이거나, 서울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을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한 후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정회원 인증을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서 정회원 인증을 받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온라인으로 서울시민인증을 통해 정회원 인증을 받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고 22개 서울시교육청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중 한 곳에 방문해서 정회원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위 지도의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중 가까운 한 곳에 방문합니다. 서울시민인 경우에는 현재 거주지가 서울로 기재된 주민등록증 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타지역시민 중 서울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는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때문에 현재는 도서관을 방문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서울시민인증을 받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서울시민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독도서관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 다시 로그인하고 마이라이브러리를 클릭 후 서울시민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인증에 성공하면 전자도서관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가입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 접속 후 무료로 볼 수 있는 유용한 글을 모아놓은 것이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주식공부에 필수인 경제주간지 BEST 5 알기 쉽게 설명한 글

 

서울시민만 무료인 경제주간지 BEST 5, 주식 공부하려면 경제주간지는 읽어줘야지!

주식공부 한다면서 경제잡지도 안읽어요? 서울시민만 무료인 경제주간지 BEST 5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참여도 늘어나 동학개미

vnob.tistory.com

[정보] 보험재테크를 위한 최고의 보험전문지 Fn Insurance 무료로 읽는 방법

 

보험설계 상담 사이트 방문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무료 보험전문지!

재테크의 기본 원리 중 하나가 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월세, 보험료, 통신비 등이 줄일 수 있는 지출의 대표적인 것들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거나 혹은 사회에 진출하였더라도 보험에 대해서

vnob.tistory.com

[정보] 설문조사 알바(패널나우, 패널파워) 두 어플로 30만원 이상 수익 얻은 후기

 

패널나우, 패널파워 재택알바 설문조사로 30만원 넘긴 후기!

최근 전기세 등 물가가 많이 올라서 걱정인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재택알바 중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를 통해 틈틈이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재택알바만 하는 것이 아닌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