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마트폰으로 오디언도서관 오디오북 무료 듣기

리벨로 2020. 4. 7. 08:00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오디언도서관 오디오북 무료 듣기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오디오북 듣자!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대부분의 도서관이 휴관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2020년 IT 강국 한국에서는 도서관이 휴관해도 책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전자도서관의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가입하기

 

오디언도서관 오디오북을 듣기 위해서는 먼저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전자도서관에 가입한 후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아직 가입이 안되어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2. 오디언도서관 어플 다운받기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이 끝나셨다면 스마트폰에서 오디언도서관 어플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아래 QR코드를 찍거나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오디언 도서관>을 검색하면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안드로이드는 4.0 이상, iOS는 9.0이상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3. 오디언도서관 로그인하기

 

다운받은 어플을 실행시키면 도서관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아이디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검색 창에 서울시교육청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4. 오디언도서관 오디오북 대출하기

 

메인화면에 신간 오디오북과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이 나옵니다. 저는 《신경 끄기의 기술》 오디오북을 대출해보겠습니다. <바로듣기>를 클릭하면 1회부터 오디오북이 재생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장소에서 오디오북을 다운받아 놓고 듣고 싶을 때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을 통해 오디언도서관 오디오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종식을 위해 무료 오디오북 들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