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정보처리기사 필기, 실기 무료 인터넷 강의 듣는 법

리벨로 2020. 4. 6. 08:00
반응형

 

정보처리기사 필기, 정보처리기사 실기 무료 동영상 강의 듣는 법 

서울시민이라면 전자도서관에서 무료로 정보처리기사 동영상 강의 듣자!

 

 

 

Photo by Danial RiCaRoS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인증 받기

 

2020년 정보처리기사 필기와 정보처리기사 실기 무료 인터넷 강의를 듣는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우선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IT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 정회원 인증을 받으신 분이라면 이 부분은 생략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만약 아직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인증을 받지 않은 분이라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정회원 인증 받는 방법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콘텐츠(IT 자격증) 수강하기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서울시민 인증을 받으셨다면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e-lib.sen.go.kr)에 로그인 후 중간에 있는 파란색 메뉴의 5번째 <IT자격증>을 클릭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IT 자격증 강좌서비스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 IT관련 응용프로그램 운용 및 해당분야 필수 자격증 과정에 대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어디서나 접속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합니다. 제공강의는 2D그래픽, 3D그래픽, 멀티미디어,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FAT,JAVA, 전산회계, 전산세무, OS프로그램, 앱개발, SNS사용법, SPRING 프로그램, Phython(파이썬)프로그램 등 다양한 IT분야 강좌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화 교육 사이트인 아이티고(ITGO)로 연결됩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아이디가 연결된 상태로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강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강의는 정보처리기사 강의이므로 상단의 메뉴바에서 자격증강좌 – 정보처리를 클릭합니다.

 

 

 

2009년 강의부터 2020년 최신 강의까지 업로드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가장 최근 강의를 듣는 것이 최근 문제 동향 등을 파악하기에 좋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외부 활동이 어렵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원 가기 어려운 분들은 도서관 무료 온라인 IT 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