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울시교육청 모바일 전자도서관 SEE로 전자책 무료 보기

리벨로 2020. 4. 9. 08:00
반응형

 

모바일 앱 SEE로  무료 전자책 보는 방법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SEE 어플로 전자책 보는 방법

 

 

도서관을 자주 이용했던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요즘 책을 대출하기가 무척 힘듭니다.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휴관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항상 답은 있습니다. 바로 전자도서관 어플을 이용해 전자책을 보는 방법입니다.

 

 

 

 

 

 

 

 

 

 

1.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정회원 인증 받기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자도서관 어플인 SEE를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먼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 있는 분은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

vnob.tistory.com

 

 

 

 

 

 

 

 

 

 

2. 전자도서관 SEE 앱 다운 받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See>를 검색합니다. See: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이라고 적힌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3. SEE 로그인하기

 

SEE 어플을 실행시키면 나오는 메인화면입니다. 전자도서관에 로그인하려면 하단 메뉴 가장 오른쪽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아이디, 홈페이지 패스워드 칸에 서울시교육청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4.  전자책 대출하기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카테고리를 누르면 분야별 전자책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전자도서관임에도 대출가능한 책의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집콕독서 때문에 어린이 책을 찾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어린이는 무려 9731권이 있습니다.

 

 

 

 

 

 

저는 최근 관심있는 스페인어 독학 관련 책을 찾아봤습니다.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책을 검색하니 최대 대출인원 10명 중 4명이 대출중입니다. <전자책 대출>을 클릭해 전자책을 대출했습니다. <대출 되었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면 대출이 완료된 것입니다.

 

 

 

 

 

 

 

 

 

 

5. 전자책 실행하기

 

앱 하단의 내서재를 클릭하면 방금 대출한 책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대출일은 7일입니다. 책 아래에는 책읽기, 연장, 반납 버튼이 있습니다. 책 제목 밑에 교보문고라고 적혀 있어 책읽기 버튼을 누르면 교보도서관 어플로 연결됩니다.

 

어플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설치 페이지로 연결되니 설치 후 다시 책읽기 버튼을 누르면 교보도서관 어플로 연결됩니다. 연결된 교보문고 앱에서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 책이 대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시켜보니 아주 잘 됩니다. 일반 스마트폰은 화면이 좀 작은 것 같고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이 화면이 큰 기기로 보면 종이책 대신 볼만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