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독서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하자! 블로그 수익의 기본은 콘텐츠!

리벨로 2020. 4. 14. 07:00
반응형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기본은 콘텐츠야

- 9년차 블로거 지니의 《딱, 하루 배워서 블로그로 투잡하자!》를 읽고

 

 

 

 

 

 

 

나는 블로거다. 여러 취미 생활의 기록을 남기는 일기장 같은 개념으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책의 저자 지니(류진이)도 고등학교 때 친구의 추천으로 발을 들이게 된 블로그를 9년째 운영하고 있다. 9년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단순히 기록하는 블로그를 넘어 다양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 책은 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 블로그? 그냥 일기 쓰는 거 아니야? 혹시 이렇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블로그를 통해 도전할 수 있는 것들이 더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의 활용도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 
- 13p.

 

블로그도 종류가 다양하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네이버가 아닌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과는 관계없는 내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반적인 블로그 운영에 관한 내용을 참고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PART1, PART2에서는 블로그의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PART3에서는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한다. PART4에서는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PART5는 네이버 블로그를 관리하는 방법이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는 이 부분을 읽지 않고 넘어갔다.

 

“ 그렇기에 알고리즘의 요소 하나하나에 집중하기보다는,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검색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양질의 문서, 남들과 차별화되는 본이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래야 알고리즘에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성장하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 73p.

 

이 책은 기본적으로 블로그 체험단, 원고료 기자단, 제휴 마케팅 등 블로그로 할 수 있는 투잡이 궁금한 사람을 위한 책이지만 그밖에도 블로그 검색 알고리즘, 방문자 늘리기 전략, 키워드 글쓰기 등 블로그 운영의 기본적인 내용도 다루고 있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