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회적 거리두기, 마포중앙도서관 유튜브 비대면 인문학 강연 듣자

리벨로 2020. 4. 21. 19:00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마포중앙도서관 유튜브 비대면 인문학 강연 듣자

이화여대 사학과 노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인물과 도시> 인문학강연 시리즈Ⅳ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더 연장되었습니다.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한다고는 하지만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은 휴관을 추가로 연장한 곳이 많습니다.

 

공공도서관 같은 경우에는 요즘 전자책, 오디오북 등을 이용하는 방법을 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어디 문을 연 도서관이 있나 찾아보다가 마포중앙도서관에서 비대면 강연을 진행한다는 홍보를 발견했습니다.

 

 

 

 

 

 

 

 

 

 

# 비대면 LIVE 강연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인물과 도시> 인문학 강연 시리즈입니다. 4월 22일 수요일부터 4주 간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마포중앙도서관 페이스북마포TV 유튜브에서 비대면 LIVE 강연을 진행합니다.

 

 

 

강연 제목은 <러시아 도시로 보는 서양 현대의 역사적 변동>입니다. 로쟈 이현우 작가의 러시아 문학 관련 책을 살짝 읽어보고 러시아 문학과 역사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그런지 흥미가 생기는 주제입니다.

 

 

 

강사는 이화여대 사학과 노경덕 교수님입니다. 러시아사를 전공하였고 서울대 역사교육과 학사 및 서양사학과 석사, 미 시카고대 사학과 박사, 전 광주과학기술원 기초교육학부 교수이십니다.

 

 

 

 

 

 

 

 

자세한 강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차) 4월 22일(수) 15시 <상트페테르부르크와 러시아혁명>

2차) 4월 29일(수) 15시 <모스크바와 스탈린 체제>

3차) 5월 6일(수) 15시 <볼고그라드(스탈린그라드)와 제2차 세계대전>

4차) 5월 13일(수) 15시 <얄타와 냉전의 시작>

 

마포중앙도서관 페이스북 또는 마포TV 유튜브(바로가기 클릭)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