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독립서점 새벽감성 1집 대표의 독립출판 책만들기 무료 강의

리벨로 2020. 5. 19. 07:00
반응형

 

독립서점 새벽감성 1집 대표의 독립출판 책만들기 무료 강의

 여행작가 김지선 혹은 독립서점 대표 김지선독립출판 책만들기 강의

 

 

 

 

 

 

 

 

 

독립출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1인 출판 또는 소규모 출판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전문 작가 등이 기성 대형 출판사에 출판을 의뢰받거나 원고를 투고해서 책을 출판하는 것이 이전의 출판이었다면, 독립출판은 작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비 혹은 펀딩을 통해 소규모로 책을 출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전문적으로 글을 쓰는 작가가 아닌 일반인의 소규모 독립출판으로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을까요?

 

대답은 YES입니다.

 

 

 

 

 

 

 

 

 

 

다양한 예쁜 서점들

백세희 작가의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자는 문예창작을 전공하고 출판사에서도 일했던 사람이라 아주 글쓰기와 관련 없는 사람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아무튼 10년 넘게 기분부전장애와 불안장애를 겪는 상황에서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간의 대화를 엮은 이 에세이는 북펀딩을 통해 독립출판한 책입니다.

 

이 외에도 『언어의 온도 / 이기주 지음』, 『저 청소일 하는데요 / 김예지 지음』, 『달의 조각 / 하현 지음』 등 독립출판임에도 많은 인기를 얻은 책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누구나 쉽게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독립출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독립출판 책 만들기》 무료 강의를 추천합니다.

 

바로 7호선 장승배기역에 있는 동작도서관에서 진행하는 2020년 동네책방 네트워크 《독립출판 책 만들기》 강의입니다. 동작도서관은 장승배기역 6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 있어서 접근성도 좋네요.

 

 

 

 

 

 

 

 

 

 

《독립출판 책 만들기》 강의에서는 총 4회에 걸쳐 책을 만드는 전체적인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직접 책을 제작하기보다는 책 제작의 기초를 배우고 책 제작을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기획, 글쓰기, 디자인, 홍보의 4단계를 통해 독립출판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일시

주제

내용 

6.3.(수)

기획하기

책을 왜 만들고 싶은지, 어떤 책을 만들고 싶은지 함께 나누며 책 기획하기

6.10.(수)

글쓰기

함께 짧은 글을 쓰고 나누고 글쓰기 팁을 이야기하며 교정 교열 방법 알아보기

6.17.(수)

디자인 이야기

내가 만들고 싶은 책에 어울리는 디자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고 표지 만들어보기

6.24.(수)

책 홍보하고 판매하기

제작된 책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과 어떻게 홍보를 하면 좋을지 나누기

 

《독립출판 책 만들기》 강의는 6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동작도서관 지하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합니다.

 

강의는 독립서점 《새벽감성 1집》의 김지선 대표님이 맡아서 진행합니다. 골목책방 다락방카페 새벽감성 1집은 여행과 고양이를 테마로 하는 독립서점입니다. 양천구 화곡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새벽감성 1집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인스타그램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벽감성 1집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dawnsense_1.zip

 

 

 

 

 

 

 

 

 

 여행작가 김지선은 『인조이 런던』 , 『인조이 프라하』 등 유럽 여행 가이드북 인조이 시리즈와 『그냥, 도쿄』, 『그냥, 오사카』 등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냥, 도쿄』, 『그냥, 오사카』 등은 새벽감성에서 직접 독립출판한 도서라서 더욱 강의에 믿음이 갑니다.

 

 

 

 

 

 

 

 

《독립출판 책 만들기》 강의는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5월 20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신청하시거나 강의 포스터에 나와 있는 전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강의는 모두 수강료 없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선착순으로 신청을 마감하고 있으니 독립출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