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격증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무료 인강 모음, 회원가입 없이!

리벨로 2020. 5. 22. 10:30
반응형

 

회원가입 없는, 경비지도사 자격증 필기 시험 무료 인강 모음!

민간 경비론, 법학 개론, 경호학, 경비업법, 기계 경비 개론 이론 및 문제풀이 강좌

 

 

 

 

 

 

경비지도사 자격증은 경찰청 범죄예방정책과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령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의 하나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경비지도사 자격 정보에 따르면 경비지도사는 시설경비, 호송경비, 신변보호, 특수경비원을 지도 감독,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즉,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 방호, 시설 안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감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경비지도사 자격증의 장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이 있으면 경비업체에서 경비지도사로 근무할 수 있고, 경비업체에서 승진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미래에 경비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경비지도사의 역할도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구 분

과목구분

일반경비지도사

기계경비지도사

제1차 시험

필수

1. 법학개론
2. 민간경비론

제2차 시험

필수

1. 경비업법(청원경찰법 포함)

선택
(택 1)

1. 소방학
2. 범죄학
3. 경호학

1. 기계경비개론
2. 기계경비기획 및 설계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과목은 총 4과목을 치러야합니다. 경비지도사는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로 나누어집니다. 두 자격증 모두 제1차 시험에서는 법학개론과 민간경비론을, 제2차 시험에서는 경비업법을 필수로 치러야합니다.

 

단, 제2차 시험중 한 과목은 선택해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소방학, 범죄학, 경호학 중 한 과목을, 기계경비지도사는 기계경비개론, 기계경비기획 및 설계 중 한 과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총 4과목의 강의를 전부 수강하려면 아무리 저렴한 강의라도 10만원은 훌쩍 넘을 것 같은데요. 오늘 제가 소개하는 강의를 들으면 수강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강좌는 전부 회원가입 없이 수강할 수 있는 무료 강의이기 때문입니다.

 

 

 

 

 

 

 

 

 

 

#1 법학개론 이론, 문제풀이

 

경비지도사 제1차시험의 시험과목인 법학개론입니다. 법의 의의, 법의 목적, 대한민국 헌법, 민법, 물권, 재산법, 가족법, 형법, 재판 등에 대해서 공부하는 과목입니다.

 

총 18강으로 이루어진 법학개론 이론 강의는 유병태 교수님이 강의합니다. 교재로는 진영사에서 출판한 『올윈에듀 경비지도사 기본서 법학개론』을 사용합니다.

 

법학개론 문제풀이 강의는 총 8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교재로 법학개론 기본서를 이용합니다. 추가로 「2020 법학개론 개정사항」, 「경비지도사 기출문제」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민간경비론 이론, 문제풀이

 

경비지도사 제1차 시험의 두 번째 과목은 민간경비론입니다. 역시 필수로 치러야하는 과목입니다. 민간경비, 공경비, 인력경비, 기계경비, 금융시설 경비, 사이버 범죄, 재해경비, 화재예방 등을 공부하는 과목입니다.

 

20강으로 구성된 민간경비론 이론 강의는 명도현 교수님이 강의합니다. 김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김천대학교 공공안전연구소 총무이사, 한국시큐리티융합경영학회 이사 등의 경력이 있습니다.

 

민간경비론 이론 강의는 진영사에서 출판한 『올윈에듀 경비지도사 기본서 민간경비론』을 교재로 사용합니다. 10강으로 이루어진 민간경비론 문제풀이 강의도 같은 교재를 사용합니다.

 

 

 

 

 

 

 

 

 

 

#3 경비업법 이론, 문제풀이

 경비지도사 제2차 시험의 유일한 필수 과목인 경비업법입니다. 경비업법은 경비업법, 경비 허가, 경비원, 특수경비원, 무기관리, 행정처분, 청원경찰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총 20강인 경비업법 이론 강의는 곽순관 교수님이 강의합니다. 교재는 진영사에서 발간한 『올윈에듀 경비지도사 기본서 경비업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0강으로 구성된 경비업법 문제풀이 강의도 같은 교재를 사용합니다.

 

 

 

 

 

 

 

 

 

 

#4 경호학 이론, 문제풀이

일반경비지도사 2차 시험의 선택 과목 중 하나인 경호학입니다. 경호의 개념, 경호의 대상, 경호의 역사, 경호 관련 법률, 경호 조직, 경호 활동, 경호복장 등을 다루는 과목입니다.

 

20강으로 구성된 경호학 이론 강의는 이재원 교수님이 강의합니다. 남서울실용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한국경비지도사협회 이사 등의 경력이 있습니다.

 

경호학 이론 강의는 『올윈에듀 경비지도사 기본서 경호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2020 경호학 개정사항」, 「경비지도사 기출문제」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경호학 문제풀이 강좌는 10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호학 기본서 교재를 같이 사용합니다.

 

 

 

 

 

 

 

 

 

 

#5 기계경비개론 이론, 문제풀이

 

기계경비지도사 제2차 시험의 선택 과목 중 하나인 기계경비개론입니다. 전기기초, 기계경비시스템, 무인기계경비시스템, 감지기, CCTV 시스템 설계, 상품도난방지 시스템 등을 공부하는 과목입니다.

 

20강으로 구성된 기계경비지도사 이론 강의는 경호학과 같은 이재원 교수님이 강의합니다. 교재는 『경비지도사 기계경비개론 기본서』를 사용합니다. 10강으로 구성된 기계경비개론 문제풀이도 같은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상으로 경비지도사 자격증 필기 시험 과목 중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강의를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모든 강의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지식(GSEEK)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없이,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지식(GSEEK) 사이트는 gseek.kr 주소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