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격증

서울시민만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 BEST 3

리벨로 2020. 5. 15. 06:00
반응형

 

서울시민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 BEST 3

김건호 공인중개사법, 한민우 공인중개사법, 장호찬 공인중개사법 무료 인강

 

 

 

 

 

 

부동산중개인은 아파트, 건물, 토지 등을 팔고 싶은 사람과 사고 싶은 사람 사이의 매매, 교환, 임대차 등에 대한 계약을 알선하고 중개하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부동산중개인으로 일하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데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국가전문자격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은 1차, 2차로 나눠지는데요. 2차 시험 과목 중 하나가 바로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입니다. 2020년 어느 박문각 공인중개사 교재에서 본 정보에 의하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에서 고득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시민이라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인터넷 강의 BEST 3와 수강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김건호 공인중개사법

 

 

가장 먼저 소개할 강의는 김건호 교수의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강의입니다. 현재 수강할 수 있는 강의는 기초이론강의 두 가지입니다. 교재는 ‘2020 에듀나인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기본서’를 사용합니다.

 

 

 

[2020 공인중개사] 김건호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기초이론강의(1-2월)

[2020 공인중개사] 김건호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기본이론강의(3-4월)

 

 

 

 

 

 

 

 

 

 

#2 한민우 공인중개사법

 

 

두 번째로 소개할 강의는 한민우 교수의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강의입니다. 현재 수강 가능한 강의는 기초입문강의, 기초이론강의 그리고 기본이론강의가 있습니다. 교재는 역시 ‘2020 에듀나인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기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0 공인중개사] 한민우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기초입문강의(11-12월)

[2020 공인중개사] 한민우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기초이론강의(1-2월)

[2020 공인중개사] 한민우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기본이론강의(3-4월)

 

 

 

 

 

 

 

 

 

 

#3 장호찬 공인중개사법

 

 

마지막으로 소개할 강의는 장호찬 교수의 공인중개사법 및 실무 강의입니다. 위의 두 교수님의 강의가 2020년 공인중개사 강의라서 현재 진행 중인 반면에, 장호찬 교수님의 강의는 2019년 공인중개사법 강의이기 때문에 마무리 과정까지 전부 올라와있습니다. 기본 이론부터 심화이론, 문제풀이, 동형 모의고사까지 공인중개사법에 관한 강의가 빠짐없이 있습니다.

 

 

 

[2019 공인중개사][입문강의] 중개사법

[2019 공인중개사][기본강의] 중개사법

[2019 공인중개사][심화이론강의]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2019 공인중개사][핵심이론강의]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2019 공인중개사] (7~8월)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예상문제풀이반

[2019 공인중개사] (9월)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동형모의고사

[2019 공인중개사] 2019년 10월 최종마무리120선_ 공인중개사법

 

 

 

 

 

 

 

 

 

 

#4 공인중개사법 무료 수강 방법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는 서울시민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책, 오디오북부터 토익, 텝스, 공무원 강의 등 수험생을 위한 강좌까지 다양한 분야의 인강이 있습니다.

 

전자도서관 첫 화면에서 ‘공무원/공인중개사’ 또는 ‘온라인 콘텐츠 – 공무원/공인중개사자격증’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빨간색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공인중개사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자격시험 강좌 – 공인중개사’를 클릭하면 공인중개사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의 강의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e-lib.sen.go.kr)에서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서울시민이라면 어렵지 않게 정회원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회원가입 방법(서울시민/타지역시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대부분의 공공도서관이 휴관한 요즘,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자료를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이 있어 다행입니다. 저는 요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을 이용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