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신청 방법, 언제부터 어떻게 신청하지?

리벨로 2020. 6. 3. 06:00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방법, 언제부터 어떻게 신청하지?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은 지 벌써 한 달이 되어 갑니다. 뉴스를 보면 각 지역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률이 90%가 넘어서 지금쯤이면 아마 대부분 재난지원금을 수령하고 사용 중일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 시행하는 정책이라서 여러 문제점들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대리인의 범위 문제라든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 제한으로 인한 문제 등이 있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언제부터 가능할까?

 

6월 4일 목요일부터는 이사한 지역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신청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3월 29일 이후에 다른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한 경우 기존의 지역에서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행정안전부 보도자료에 의하면 6월 4일 목요일부터 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주민등록표상 주소지가 타 광역자치단체로 변경되는 경우에 한하며 사용지역 변경은 주민등록표상 주소지 관할 광역자치단체(시, 도)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지역 변경은 재난지원금 사용 종료일 전일인 8월 30일까지 가능합니다.

 

 

 

 

 

 

 

 

 

 

# 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어떻게 신청하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 지역 변경을 신청하면 카드사는 행안부 서버에 접속해 3월 29일 당시에 거주했던 시ㆍ도와 현재 주민등록상 시ㆍ도를 조회한 후 변경 처리한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하루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6월 4일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안내가 나올 것 같습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은 경우에는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없다고 하니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재난지원금 지역변경 몇 번 가능할까?

 

 

정부에서는 원래 사용지역 변경을 한 번만 허용하려고 했으나 국민의 편의를 고려해 여러 차례 이사를 하더라도 횟수와 상관 없이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방법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의 보도자료를 토대로 재정리한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