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재테크

서울시민만 무료인 경제주간지 BEST 5, 주식 공부하려면 경제주간지는 읽어줘야지!

리벨로 2020. 6. 5. 06:00
반응형

주식공부 한다면서 경제잡지도 안읽어요? 서울시민만 무료인 경제주간지 BEST 5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참여도 늘어나 동학개미운동 등 신조어도 생겨나는 상황입니다. 시사상식사전의 동학개미운동 항목을 보면 2020년 3월까지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9조 원 가까운 주식을 사들였다고 합니다. 정말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것을 실감하는 대목입니다. 그래서인지 경제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주식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사람들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가 여러 경제주간지를 구독하면서 경제, 시사, 정치 등의 흐름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경제주간지를 무료로 구독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여러 경제주간지를 구독하면 구독료 또한 만만치 않겠죠. 그래서 제가 서울시민만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경제주간지 BEST 5를 찾아왔습니다.

 

 

 

 

 

#1 매경이코노미(매경ECONOMY)

서울시민 무료 경제주간지 구독 매경ECONOMY

매경이코노미(매경ECONOMY)는 거의 매년 대한민국 경제주간지 평균 유료부수 1위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경제주간지입니다. 매일경제신문에서 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의 경제, 기업, 산업 동향 등을 다루며 시사경제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 독자층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는 영화 속 박사장(이선균)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매경이코노미 표지를 활용했다고 하니 매경이코노미의 경제주간지로서 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재테크] 매경이코노미(매경ECONOMY)로 주식 공부하는 후기

 

매경이코노미(매경ECONOMY)로 주식 공부하는 후기

주식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는 정말 막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떤 주식을 사야 할지, 언제 사야 할지, 언제 팔아야 할지, 어떻게 분산 투자를 해야 할지 등등 많은 질문이 머리를 맴돌았습니

vnob.tistory.com

 

 

 

 

 

#2 한경비즈니스

한경비즈니스는 경제, 비즈니스, 정책 이슈, 기업 경영전략 등에 관한 심층적인 기사를 제공하는 경제 주간지입니다.

 

베스트 증권사&애널리스트, 전국 경영대 평가, 한국 100대 싱크탱크, 한국 100대 기업, 넥스트 아이디어 포럼 등 차별화된 기획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이코노미조선

이코노미조선은 조선미디어그룹의 온라인 종합매체 조선비즈가 발행하는 경제 주간지입니다. 이코노미조선은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고위 임원, 경제·경영계의 오피니언 리더, 내일의 주역을 꿈꾸는 젊은 비즈니스맨, 경제·경영을 공부하는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시각을 제공합니다.

 

한 주의 해외뉴스를 지역별로 정리한 ‘글로벌 브리핑’, 화제의 뉴스·인물을 취재·인터뷰하는 ‘이슈&피플' 등이 있고, 재미 투자전문가인 권용진 엔트로피 트레이딩 그룹 대표와 양연정 파이오니어 대표, 재일 저널리스트 이진석의 월스트리트·실리콘밸리·일본 이야기 등을 통해 한국 바깥의 젊은 시각으로 한국과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코너를 제공합니다.

 

 

 

 

 

#4 머니S

머니S는 종합 재테크 경제 전문지입니다. 증권, 금융,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돈을 벌 수 있는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머니S는 성공스토리를 전합니다. 기업을 이끄는 CEO, 자기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전문가, 사업을 일군 사장, 창업이나 장사에서 남다른 면모를 보여준 사업자 등 성공맨들의 치열한 삶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5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는 ㈜이코노믹리뷰에서 만드는 생활 경제 중심의 종합 경제 주간지입니다. 뉴스 분석, 재테크, 다양한 고급 경제 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코노믹리뷰는 실제 경제 활동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전문 미디어로서 경제 전반의 기업, 트렌드, 재태크, 부동산, 실버경제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각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수의 외부 필진들이 정기적으로 칼럼을 기고하는 재능기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식 공부를 위한 경제 주간지 BEST 5를 뽑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앞에서 소개한 경제 주간지들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지금 현재는 무료로 제공되는 경제주간지이지만 언제 제공이 중단될 지 모르니 지금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한 방법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의 전자잡지를 구독하는 방법을 이용한 것입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서는 서울시민이나 서울에 있는 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전자잡지, 공무원 강의, 자격증 강의, 외국어 강의, IT 강의 등)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의 전자잡지를 구독하는 방법을 2023년 version으로 업데이트 하였으니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민만 무료로 전자잡지 구독하는 방법(2023년 업데이트)

 

서울시민만 무료로 전자잡지 구독하는 방법(2023년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종 주간지, 월간지 등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이나 서울도서관의 전자잡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경이코노미, 이코

vnob.tistory.com

 

(추가)

저는 온라인 설문조사 재택알바를 통해 해외주식을 매수할 금액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30만원 넘게 적립금을 받았고 이 금액으로 '복리의 마법'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엠브레인 패널파워와 패널나우 두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 후기를 비교하여 알기 쉽게 적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험재테크부를 모으는 방법 중 하나이니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널나우, 패널파워 재택알바 설문조사로 30만원 이상 지급 후기!(해외주식 매수할 총알로 활용하기)

 

패널나우, 패널파워 재택알바 설문조사로 30만원 넘긴 후기!

최근 전기세 등 물가가 많이 올라서 걱정인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재택알바 중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를 통해 틈틈이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재택알바만 하는 것이 아닌

vnob.tistory.com

[정보] 보험재테크 하는 사람이 반드시 읽는 보험전문지 Fn Insurance! 무료 제공 기간 확인하기

 

보험설계 상담 사이트 방문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무료 보험전문지!

재테크의 기본 원리 중 하나가 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월세, 보험료, 통신비 등이 줄일 수 있는 지출의 대표적인 것들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거나 혹은 사회에 진출하였더라도 보험에 대해서

vnob.tistory.com

[정보] 보험가입금액 보험금액 차이? 알면 성공하는 보험 재테크 ①

 

보험가입금액 보험금액 차이? 알면 성공하는 보험 재테크

최근 부동산뿐 아니라 보험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보험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험재테크란 보험상품을 활용하여 자산을 보호하고 수익을 창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