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씨네21 영화잡지 무료 구독 방법, 서울에서 나만 몰랐나?

리벨로 2020. 6. 14. 06:00
반응형

 

씨네21 영화잡지 무료 구독 방법, 서울에서 나만 몰랐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전자잡지 이용방법

 

 

 

 

 

씨네21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영화잡지입니다. 아마 영화잡지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봤던 영화 매거진일 겁니다.

 

씨네21은 1995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창간된 영화 주간지입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누구나 인정할 만한 한국 최고의 영화잡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씨네21이 어떤 주간지인지 더 알아보기 위해 홈페이지의 설명을 찾아봤습니다.

 

참신한 기획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대중의 문화적 갈증을 충족시키는 잡지

 

 

 

 

어떤 영화주간지인지 알아보려면 잡지의 기사 목록을 보는 게 이해가 빠르겠죠. 2020년 6월 1259호의 목차를 가져와봤습니다.

 

 

01. 씨네21 2020년 06월호 1259호(통권)
02. EDITORIAL_온라인 영화제에 대한 단상
03. 국내뉴스
04. 김성훈의 뉴스타래·인사이드
05. 해외뉴스·댓글뉴스
06. 해외통신원 LA
07. CINE SCOPE_컨셉 무비숍, 프로파간다 시네마 스토어에서 만난 [씨네21]
08. COVER STAR_[야구소녀] 이주영
09. ACTOR-ACTRESS_[슬기로운 의사생활] 신현빈
10. WHO ARE YOU_[결백] 홍경
11. COMING SOON_[테넷]
12. PREVIEW_[결백] [에어로너츠] [도미노] [환상의 마로나] [너는 달밤에 빛나고] [들리나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백년의 기억]
13. 20자평
14. 칸, 베니스, 베를린 등 국제영화제들이 협력해 온라인에서 개최한 위 아 원 영화제 지상중계
15. 무관객 영화제 표방한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만난 한국경쟁부문 감독 6인
16. [결백] 박상현 감독
17. [나는보리] 김진유 감독
18. [프랑스여자] 김희정 감독
19. 영화人_신동환 무주산골영화제 사무국장
20. FRONT LINE_김소희 평론가의 [침입자]와 [프랑스여자]
21. CRITIQUE_홍은미 평론가의 [나는보리]
22. 김호영의 네오클래식_이토록 불온한 웨스턴
23. 김윤하의 MUSIC
24. BOOK
25. 유선주의 TVIEW
26. 정훈이 만화[루팡 3세; 더 퍼스트]
27. 씨네리 독자20자평
28. 독자이벤트 & 독자선물
29. 오혜진의 디스토피아로부터_불투명한 아카이브

 

대략 이런 내용을 다루는 영화잡지입니다. 국내영화, 해외영화, 영화배우, 영화감독, 영화제 등 폭넓은 영화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씨네21의 최근호를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단, 서울시민인 분들만 가능한 방법이니까 서울시민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민만 가능한 이유는 이 방법이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의 전자잡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시교육청전자도서관(e-lib.sen.go.kr)에서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학 강좌, 공무원 강좌, 자격증 강좌, IT 강좌, 오디오북, 전자잡지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비대면자격확인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울시민인증서울학생인증 방법이 나오는데요.

 

서울시민인증은 자격 확인이 필요한 행정·공공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신청인이 직접 본인 동의하에 행정안전부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을 통해 신청 자격을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학생인증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DLS)에 가입된 학생 및 교직원이 추가 인증을 통해 비대면으로 회원가입하는 방법입니다.

 

비대면자격확인인증 덕분에 도서관에 가지 않아도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비대면 인증 회원은 원칙적으로 전자도서관만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대출을 원하는 회원은 기관에 방문하여 정회원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을 받았다면 다시 전자도서관 홈페이지로 돌아가서 ‘온라인콘텐츠 – 전자잡지 – 국내잡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모아진 전자잡지 서비스로 연결되는데요.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로그인이 연결된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검색에 씨네21을 검색하고 원하는 달, 원하는 호의 잡지를 클릭해서 열람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