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재테크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주린이 미국 주식 배당금 교과서 추천!

리벨로 2020. 7. 20. 06:00
반응형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배당주 투자 교과서 추천!

부의 파이프라인을 위한 주린이 미국 주식 배당금 투자 추천도서!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면서 미국 배당주 투자를 알게 되었다. 부의 파이프라인을 형성할 수 있는 미국 주식 배당금에 흥미가 생겨서 미국 배당주와 관련된 책 2권을 읽었다.

 

한 권은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이고 다른 한권은 지금 얘기할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다. 두 권을 모두 읽어보니 두 책의 차이점이 있다.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는 미국 배당주에 대한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설명하고 실제 미국 배당주를 설명하는 데 분량을 많이 뒀다.

 

반면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는 상대적으로 미국 배당주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 구체적인 미국 배당주 투자 방법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고 특정 배당주를 분석하는 내용은 적게 다루고 있다.

 

각 책의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에 둘 중 어느 책이 더 낫다고 보기는 어렵다. 다만 두 권을 다 읽어본 주린이 입장에서는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로 가볍게 한 번 훑고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로 깊이 있게 공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특히 각 챕터 사이에 들어 있는 실제 미국 배당주 투자자의 포트폴리오 구성과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자신만의 기준이나 철학 등을 다루고 있다. 구로동 최선생, 알디슨, 베가스풍류객, 수미숨, 소수몽키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미국 배당주 투자자들도 각자 나름의 원칙과 기준이 있으니 비교하면서 어떻게 나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지 계획해볼 수 있다.

 

 

 

 

 

 

 

 

 

 

 

투자 전략을 각자 다르지만 미국 배당주식에 투자하게 된 이유는 대체로 비슷하다. 이유는 바로 미국 주식 시장의 안정감과 복리효과이다.

 

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주주 민주주의가 잘 정착되어 있어 전문경영인 체제로 회사를 운영하기 때문에 오너 리스크(Owner Risk)가 적다. 미국 기업은 배당에 대한 입장도 긍정적이라서 월 배당이나 분기 배당이 잘 정착되어 있다. 자주 받는 배당금을 통해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

 

월 배당 또는 분기 배당을 통해 매달 단기적인 보상을 확인함으로써 장기 투자를 위한 심리적 안정감이 강화될 수도 있다. 또한 안정적인 통화인 달러를 이용해 투자함으로써 경제위기에서도 덜 흔들릴 수 있다.

 

 

 

 

 

 

 

 

 

 

 

재테크, 주식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쪽 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다. 하지만 이런 나도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니 주식에 입문하는 주린이, 특히 미국 주식 배당금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2020/07/13 - [취미/재테크] - (만화)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주린이 추천 도서 리뷰

 

(만화)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주린이 추천 도서 리뷰

(만화)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주린이 추천 도서 스타강사 사경인 회계사의 투자 맞춤형 재무제표 읽기 비법 나는 완전 주린이다. 주린이는 주식과 어린이를 합친 말로 주식

vnob.tistory.com

2020/07/17 - [취미/재테크] -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리뷰,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 받는 방법! 재테크 공부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리뷰,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 받는 방법! 재테크 공부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세 받는 방법 서승용 연금전문가의 미국 주식 배당주 BEST 24 추천 최근 재테크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재테크를 위해 주식, 연금 등을 공부하기 �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