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공부

스페인어 학원 가지 않고 무료 인강으로 독학하기

리벨로 2020. 3. 1. 20:07
반응형
어쩌다 보니 스페인어였습니다
국내도서
저자 : 하현
출판 : 빌리버튼 2019.02.25
상세보기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최근에 새로 읽기 시작한 책 중 하나가 「어쩌다 보니 스페인어였습니다」이다. 책 표지에 작가가 스페인어를 배우게 된 계기가 적혀 있는데 이 내용이 공감이 됐다. 새로운 것을 배우되 배워 본 적 없는 낯선 언어였으면 좋겠고, 그냥 특별해 보이기도 하고, 남들이 잘 하지 않아 적당히 배워도 상대적으로 대단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스페인어에 관심이 갔다.

글쓴이처럼 스페인어 학원을 간다거나 아니면 시원스쿨이나 스단기(스페인어 단기완성) 같은 인강을 덜컥 결제하기에는 며칠 배우다 금방 싫증이 날 내 자신을 잘 알기에 스페인어를 조금 맛볼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스페인어는 의외로 일본어, 중국어 다음으로 수요가 많은 제2외국어라서 어렵지 않게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다음 두 사이트에서 무료로 스페인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1. 서울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

2.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www.gseek.kr)

 

 

 

 


 

 

 

 

서울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터키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외국어 강의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검정고시,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등 여러 자격증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온라인학습 – 외국어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스페인어와 독일어는 기타언어에 포함되어 있고 프랑스어는 제3외국어에 포함되어 있다. 어떤 기준으로 나누어져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스페인어는 기타언어에 들어가면 된다.

 

 스페인어 강의는 현재 ‘가장 쉬운 스페인어 첫걸음의 모든 것’,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첫걸음 끝내고 보는 스페인어 중고급의 모든 것’ 세 가지가 업로드되어 있다. 앞의 두 강좌가 스페인어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로 보이는데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이 스페인어 완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듣기에 적당한 것 같다.

 

세 강의 모두 강사는 루시아 김이다. 루시아 김은 스단기에서도 강의를 하고 있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의 강의는 무료라서 강사의 수준에 살짝 의심을 가졌는데, 유료 스페인어 인강 사이트의 강사와 동일한 것을 보니 강의 내용에 믿음이 간다.

 

가장 쉬운 스페인어 첫걸음의 모든것
저자 : 박기호
출판 : 동양문고(동양북스) 2014.02.05
상세보기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저자 : 박기호
출판 : 동양books(동양북스) 2017.12.10
상세보기

 

스페인어 중고급의 모든 것
저자 : 박기호
출판 : 동양books(동양북스) 2015.03.20
상세보기

 

교재는 따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각 강의 제목과 동일한 스페인어 책이 있는 걸로 봐서 이 책들을 토대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 같다. 주변 도서관에 소장중인 책들이라 구입하지 않고 빌려서 보기로 했다. 단, 도서관에서 대출한 책이라 필기는 다른 곳에 해야 한다.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www.gseek.kr)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은 이름에 경기도가 들어가서 서울시민은 이용을 못할 줄 알았는데 경기도민을 포함한 전 국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서울시평생학습포털처럼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태국어 등 여러 나라의 외국어 강의가 탑재되어 있고,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다양한 자격증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분야별 학습 – 언어 – 제3외국어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스페인어로 검색하면 두 종류의 스페인어 강의가 나온다. ‘12345 스페인어 첫걸음 회화 왕초보도 쉽게 말하기’와 ‘말문이 트이는 블라블라 스페인어’가 있는데 앞의 강의의 강사는 루시아 김으로 서울시평생학습포털과 동일하고, 블라블라 스페인어의 강사는 파고다 학원에서 스페인어를 강의하는 박은주이다.

 

12345 스페인어로 쉽게 말하기
저자 : 루시아 김
출판 : Pub365(도서출판삼육오) 2017.09.19
상세보기

 

블라 블라 스페인어 - 청취/회화
저자 : 박은주
출판 : 문예림 2014.07.25
상세보기

지식의 스페인어 강의는 수강신청을 하면 학습자료를 받을 수 있다. 역시 교재는 따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강의 제목과 동일한 책을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직은 샘플 강의밖에 듣지 않았지만 위에 소개한 무료 스페인어 강의를 잘 활용한다면 따로 스페인어 학원을 등록하지 않아도 스페인어의 기초 내용 정도는 독학으로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아래 포스팅들은 스페인어 독학을 시작한 분들을 위한 글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무료 인강은 처음 글을 썼던 때와 조금 다른 점이 있어서 2023년 업데이트 된 글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페인어 무료 인강 사이트 모음(2023년 1월 업데이트)

 

스페인어 무료 인강 사이트 모음(2023년 1월 업데이트)

스페인어를 기초부터 독학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스페인어 인강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비교·정리했습니다. 제가 정리한 사이트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 ‘경기도평생학습포털(G

vnob.tistory.com

스페인어 동사변화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3(스페인어 독학 필수 사이트)

 

스페인어 동사변화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3

스페인어 동사변화 볼 수 있는 사이트 BEST 3 스페인어 동사변형 한 눈에 확인하는 인터넷 사전 사이트 BEST 3 스페인어는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배우기에 가장 쉬운 언어로 꼽힙니다. 우리나라

vnob.tistory.com

스페인어 시험 DELE 알아보기(스페인어 독학 동기부여를 위한 시험 접수)

 

스페인어 시험 DELE 알아보기

스페인어 시험 DELE 알아보기 최근에 스페인어를 배우는 내용의 에세이 책을 읽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 트래블러 아르헨티나 편을 보면서 나도 스페인어를 배워 이베리아 반도와 중남미를 여행

vno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