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공부

스페인어 공부 동기부여를 위한 글

리벨로 2020. 3. 9. 21:53
반응형

2020/03/05 - [취미 모음/스페인어] - 스페인어 공부에 동기부여를 줄 책 3권

 

스페인어 공부에 동기부여를 줄 책 3권

취미로 스페인어를 배워보기로 마음먹었다. 취미로 배우는 거라 아무래도 동기부여가 덜 될 것 같아 DELE 시험에 응시하는 것을 목표로 정하기는 했지만 아직 먼 훗날의 이야기이다. 스페인어로 된 드라마나 영화..

vnob.tistory.com

 

 

 


 

 

 

1.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쓰는 언어

 

 

언어통계업체 에스놀로그(Ethnolougue)에 의하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언어는 중국어가 12억 8400명으로 1위이고 그 다음이 4억 3700만 명이 사용하는 스페인어다. 영어는 의외로 3억 7200만 명으로 3위를 차지한다.

 

미국 내에서 스페인어는 영어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또한 미국 센서스국에 의하면 히스패닉은 1990년 9.0%에서 2010년에는 16.33%로 크게 늘었는데 2050년에는 1억 5천 5백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사용자는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 스페인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나라

 

 

스페인어를 공용어로 채택하고 있는 국가는 유럽의 스페인과 안도라, 중남미의 19개국 그리고 아프리카의 적도기니가 있다. 중남미에서는 멕시코부터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파나마, 콜롬비아, 쿠바,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니카라과, 코스타리카, 베네수엘라, 에콰도르, 볼리비아, 파라과이, 우루과이, 도미니카 공화국, 푸에르토리코까지 무려 19개 나라에서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한다. 조금 과장해서 브라질을 제외한다면 거의 모든 국가에서 스페인어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다.

 

 

 

 

 

 

 

3. 배우기 쉬운 언어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배우기 쉬운 언어 중 하나가 스페인어라는 조사 결과가 있다. 스페인어는 영어와 동일하게 로마자 알파벳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글처럼 단어를 철자 그대로 읽을 수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초, 중, 고등학교 12년 동안 영어를 배웠기에 어느 정도 비슷하게 쉽다고 느낄 수 있다.

 

남성형, 여성형 또는 6가지 인칭에 따른 동사의 변화 등 배우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독일어, 프랑스어보다는 낫다는 사람들의 후기로 위안을 삼는다.

  

 

 

 

 

 

 

 

 

출처: 세계사를 뒤 흔든 스페인의 다섯 가지 힘, 스페인어권의 세계

 

사실 아직 스페인어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어서 위의 정보가 맞는지 틀린지 잘 알 수는 없지만 위의 내용들을 읽으면 스페인어를 배워야겠다는 의지가 더 강해졌다.

 

Adi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