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공부

스페인어 독학 입문하기

리벨로 2020. 3. 4. 11:00
반응형

스페인어 독학 입문하기

 

 

 

 

 

 

스페인어 강의와 교재 선택하기

 

서울시평생학습포털과 경기도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에 업로드 된 스페인어 강의 중 어떤 것을 들을까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의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을 듣기로 결정했다. 이 강의로 결정한 이유가 두 가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강사다.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의 강사는 루시아 김이다. 랭스쿨 스단기(스페인어 단기완성)와 스페니쉬스쿨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스페인어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에서 강의하고 있는 강사라 아무래도 더 신뢰가 간다.

 

 

 

두 번째 이유는 교재다. 일단 교재가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있어서 대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왕이면 최근에 발행된 교재여야 한다. 지식의 ‘12345 스페인어로 쉽게 말하기’와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이 모두 2017년에 발행됐지만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의 저자가 지은 교재가 잘 팔린다기에 이 강의를 선택했다.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커리큘럼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step1’ 강의는 교재의 총 21개의 챕터 중 6번째 챕터까지를 다루고 있다. 각 강의는 하나의 챕터를 문법 부분과 회화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씩 진행한다. 강의 시간은 하나에 15분 정도로 퇴근 후에 공부하는 직장인에게도 부담되지 않는 길이다.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MP3 파일 받기

 

DELE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문법 부분을 열심히 듣고, 스페인어권 국가를 여행할 때 유창하게 스페인어를 말하려면 회화 부분도 열심히 들어야 한다. 회화는 원어민처럼 발음 하고 싶은데 동양북스 홈페이지에서 교재의 MP3 파일을 받을 수 있다.

 

 

 

 

 

 


 

 

공부를 위한 준비를 끝냈으니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할 단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