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BEST 3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 본 「무료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BEST 3」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8 플러스를 구입한 이후로 이것저것 사진을 많이 찍기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앱스토어에 있는 다양한 사진 어플들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무료 앱을 많이 사용했는데 언제 유료로 바뀔지 모르니 지금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사진 어플 중에서도 특히 필름 카메라 어플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무료 필름 카메라 어플 BEST 3를 가져왔습니다.
후지캠(Huji Cam) : 98년처럼
첫 번째로 만나볼 필름 카메라 어플은 후지 캠(Huji Cam) 입니다.
지난번에 리뷰했던 후지 캠은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 리뷰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6/25 - [사진]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Huji Cam(후지 캠) 리뷰
후지 캠은 앱스토어에서 볼 수 있듯이 1998년 필름카메라 감성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올라온 사진들도 실제 1998년에 찍은 필름 카메라 사진을 보는 것 같습니다.
다른 필름 카메라 어플과는 다르게 사진에 찍히는 날짜를 '98 로 표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후지 캠을 실행시키면 초록색 화면의 FUJI가 아닌 HUJI 필름 카메라 화면이 나옵니다.
원래는 왼쪽 상단의 조그마한 뷰파인더를 통해 사진을 촬영해야 하지만
설정에서 뷰파인더 터치 모드를 사용하면 아래 사진처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 세로로 네 개의 아이콘이 있는데
첫 번째 아이콘은 전면 카메라 전환, 두 번째 아이콘은 랜덤 빛 효과,
세 번째 아이콘은 타이머, 마지막 아이콘은 사진 품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Lab을 누르면 Huji Cam으로 촬영한 사진 앨범이 나타납니다.
다시 맨 위쪽 중앙을 누르면 다양한 카메라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9$를 지불하면 추가 옵션 사용 및 기존 사진 편집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콘(Dkon) : 필름 카메라의 리얼함
두 번째 필름 카메라 어플은 디콘(Dkon) 입니다.
앱스토어 설명에 리얼 필름 카메라라고 적혀 있듯이 실제 필름 카메라와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디콘 카메라도 두 달 전 리뷰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6/24 - [사진]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DKON(디콘) 리뷰
디콘 카메라를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후지 캠이 뷰파인더를 클릭하면 커지는 것과 다르게 디콘 카메라는 작은 뷰파인더로만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물방울 모양(블러 효과), 번개 모양(플래시), 남은 사진 장수 그리고 셔터가 있습니다.
디콘 카메라에는 제가 사용해 본 다른 필름 카메라 어플에서는 볼 수 없던 블러 효과가 있습니다.
물방울 모양의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노란 불빛이 바뀌면서 블러 효과의 세기를 보여줍니다.
위의 사진 세장을 보면 블러가 어느 정도로 적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디콘 카메라는 필름을 전부 사용할 때까지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마치 진짜 필름 카메라처럼)
사진을 다 찍고 나면 좌측 상단에 빨간 불빛이 들어오고, 이 부분을 돌려서 열면 현상(?)하기 전의 필름을 볼 수 있습니다.
필름통을 눌러서 사진을 인화하면 제일 처음 찍었던 사진부터 차례대로 아이폰 앨범으로 저장됩니다.
디콘 카메라에는 두 가지 필름이 있어서 비교해봤습니다.
위의 4장은 노란색 Kudak 필름으로 촬영한 사진이고, 아래 4장은 초록색 Kuji 필름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Kuji 필름은 36장을, Kudak 필름은 24장을 다 찍어야 인화가 가능합니다.
칼라(CALLA) : 다양한 필터로 색을 담다
칼라(CALLA)는 이미 찍은 사진에 다양한 필름 효과를 넣을 수 있어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후지 캠이나 디콘과는 다르게 필름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색을 입힐 수 있습니다.
칼라도 이전에 리뷰한 것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6/19 - [사진]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CALLA(칼라) 리뷰
칼라(Calla)를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의 작은 초록색 동그라미는 현재 적용된 필름을 알려주고, 클릭하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촬영 버튼 위의 빨간색 동그라미를 움직이면 초점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칼라의 특징입니다.
칼라 로고를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가면 지금까지 찍은 사진의 앨범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아래 버튼이 오른쪽에 있으면 사진을 크게, 왼쪽에 있으면 사진을 작게 보여줍니다.
오측 상단의 두 줄을 클릭하면 필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칼라 어플은 각각 필름을 1.09$를 주고 구입해야 하지만 미션을 통해 필름을 얻을 수 있습니다.
P2_Plot 필름의 Mission을 클릭하고 33개의 광고를 다 시청하면 GET FILM !
유료로만 사용할 수 있는 필름도 있지만 저는 미션으로 얻은 필름만으로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8 플러스와 캐논 EOS M3 로 촬영한 사진에 CALLA 필름을 적용한 사진입니다.
A1 Analog(왼쪽 위), Y1 Youka(오른쪽 위), S1 Surfing(왼쪽 아래), M1 Model(오른쪽 아래)을 사용했습니다.
원본 사진에 날짜 정보가 있으면 그 날짜를 사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BEST 3 그 외
원래는 BEST 5를 계획했지만 다른 어플들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리뷰할 정도는 아니기에 BEST 3로 바꿨습니다.
다른 무료 필름 카메라 어플도 효과가 좋지만 카메라 어플을 4~5개씩 사용하지는 않으니까요.
그래도 다른 필름 카메라 어플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후지 캠이 1998년의 느낌을 담아내려고 한다면, Kamon 필름 카메라는 1990년의 느낌을 담아내려고 합니다.
Kamon 어플만의 빛번짐이나 노이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 날짜가 왼쪽 하단에 있는 것도 다른 필름 카메라 어플들과는 다릅니다.
TocTak 똑딱이 필름 카메라 어플은 CALLA 어플처럼 다양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필름카메라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필름을 바꿔서 촬영해 본 사진입니다.
필터의 종류가 굉장히 많고 꾸준히 업데이트 중인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입니다.
위의 아이폰 무료 필름카메라 앱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CALLA(칼라) 리뷰! (제일 많이 사용한 필름카메라 앱)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DKON(디콘) 리뷰! (리얼한 필름 카메라 방식)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Huji Cam(후지 캠) 리뷰 (98년 느낌)
'리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ixaloop 어플로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1편 (0) | 2018.09.30 |
---|---|
아이폰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Enlight Photoloop(Pixaloop) (0) | 2018.09.16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Huji Cam(후지 캠) 리뷰 (0) | 2018.06.25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DKON(디콘) 리뷰 (0) | 2018.06.24 |
아이폰 필름 카메라 어플 CALLA(칼라) 리뷰 (0) | 2018.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