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 달에 한 번 독서토론 독서모임! 동네책방 네트워크 《책 읽는 밤, 북나잇!》

리벨로 2020. 5. 12. 06:00
반응형

 

한 달에 한 번 독서토론 독서모임! 동네책방 네트워크 《책 읽는 밤, 북나잇!》

동작도서관 동네책방 네트워크, 책 읽는 밤, 북나잇!

 

 

 

혼자 책을 읽다 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할까? 생각이 반복되면 동네 도서관이나 책방의 독서 동아리 같은 독서 모임을 찾게 됩니다. 트레바리 같은 유료 독서 모임을 찾는 사람도 있고, 공공도서관의 무료 독서 모임을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처음 독서토론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은 아마 무료 독서모임을 먼저 찾게 됩니다. 이 모임 저 모임 다녀보면서 독서모임을 선택하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생기면 그 후에 자신의 성향과 맞을 것 같은 유료 독서모임에 참석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동작구에 사는 분들은 동작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책 읽는 밤, 북나잇!》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동작도서관은 7호선 장승배기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정도 거리에 있는 서울시교육청 공공도서관입니다.

 

동작도서관에서는 5월 28일부터 12월까지 한 달에 한 번 오후 7시에 독서토론 모임을 운영합니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모임이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달 특정 주제에 관련된 도서를 선정해서 독서토론 모임을 진행하는데요. 5월은 문학동네에서 발행된 이기호 작가의 『누구에게나 친절한 교회 오빠 강민호』가 주제도서입니다.

 

일시

주제도서

5.28.(목)

단편집: 『누구에게나 친절한 교회 오빠 강민호』 / 이기호 / 문학동네

6.30.(화)

고전: 『필경사 바틀비』 / 허먼 멜빌 / 문학동네

7.28.(화)

철학 에세이: 『우리가 간신히 희망할 수 있는 것』 / 김영민 / 사회평론

8.25.(화)

소설: 『진이, 지니』 / 정유정 / 은행나무

9.22.(화)

인문: 『사피엔스』 / 유발 하라리 / 김영사

10.27.(화)

철학: 『자기결정』 / 파스칼 메르시어(페터 비에리) / 은행나무

11.24.(화)

고전: 『방드르디, 야생의 삶』 / 미셸 투르니에 / 문학과지성사

12.15.(화)

에세이: 『삶을 위한 철학수업』 / 이진경 / 문학동네

 

책 읽는 밤, 북 나잇 주제도서 표지

 

12월까지의 주제도서 목록입니다. 『필경사 바틀비』, 『진이, 지니』, 『사피엔스』 등 익히 알고 있는 책들이 많이 있네요. 매달 참석하기 힘들면 꼭 다른 사람과 읽어보고 싶은 책의 강의를 골라서 신청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