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천시 대학생 관공서 알바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파헤치기!

리벨로 2020. 6. 6. 06:00
반응형

 

인천 대학생 관공서 알바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파헤치기!

대학생이 선호하는 관공서 꿀알바, 인천시 대학생 관공서 알바 모집 시작

 

 

 

 

 

코로나19가 처음 퍼질 때만해도 이렇게 오랜 기간 지속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를 며칠 나가지 못했거나 1학기 전체가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된 학교가 많은데요. 벌써 여름방학이 다가왔습니다.

 

여름방학을 앞둔 대학생들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가거나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알바를 열심히 해서 용돈을 번다거나 하는 계획이 있을텐데요.

 

대학생 여름방학 알바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관공서 대학생 알바 모집 공고가 각 지자체 마다 올라오고 있습니다. 서울시 같은 경우에는 이미 접수 기간이 끝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제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가 올라와서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 대학생 관공서 알바 왜 선호할까?

 

얼마 전 경북일보에 알바몬에서 조사한 대학생 알바 선호도가 올라왔는데요. 관공서 알바 선호도 조사에서 약 88%의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 비교적 높은 시급, 임금체불 등 부당 대우 없음, 행정 실무 경험 기회, 일이 어렵지 않을 것 같음 등의 이유로 관공서 알바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출처: 경북일보(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9543)

 

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9543)

 

www.kyongbuk.co.kr

 

 

 

 

 

 

 

 

 

 

# 인천 관공서 대학생 알바란?

 

인천시에서 운영하는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방학 기간을 이용해 대학생들에게 학비 마련과 행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 공개 모집입니다.

 

 

 

 

 

 

 

 

 

 

# 인천 관공서 대학생 알바 어떤일을 할까?

 

2020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모집인원은 총 300명이고 그 중 특별 모집이 90명, 일반 모집이 210명입니다.

근무 기간은 7월 6일부터 7월 28일까지이고, 실근무일은 17일입니다. 근무는 주5일, 1일 8시간의 형태로 진행되나 근무 요일과 시간은 배치 기관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근무는 행정업무 보조 등 사무근로와 현장근무 등 현장근로가 있으며, 행정업무와 시설업무를 지원하고 코로나19 대응업무를 지원하는 등의 일을 하게 됩니다.

근무 장소는 인천시 본청 및 사업소, 군ㆍ구, 공사공단, 교육지원청,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 인천 대학생 관공서 알바 급여는?

 

대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할 내용이죠. 바로 알바 급여입니다.

사무근로의 경우에는 1,374천원을 받게 됩니다.

     - 8,590원×8시간×(17일 + 만근시 주휴 3일)

현장근로의 경우에는 1,600천원을 받게 됩니다.

     - 10,000원×8시간×(17일 + 만근시 주휴 3일)

근무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고용보험 본인부담금(0.8%)을 원천공제 후 지급합니다.

 

 

 

 

 

 

 

 

 

 

# 인천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은 어떻게?

 

인천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기간은 6월 8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6월 12일 금요일 18시까지입니다. 신청기간에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홈페이지 > 소통참여 > 대학생 아르바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발인원은 300명이고 예비인원으로 60명을 별도 선발합니다. 6월 16일 화요일 10시에 인천시청 본관 3층 자치행정과 사무실에서 무작위 전산추첨을 진행하며 선발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참관희망자 선착순 5명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선발 결과는 6월 16일 화요일 오후 5시에 인천시 홈페이지 > 인천소식 >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천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 자격은?

 

일반모집의 경우에는 공고일 기준(2020.6.1.)으로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2년제 이상 대학(교) 재ㆍ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별모집은 일반모집 대상자 중 생계ㆍ의료급여 가구, 차상위 가구, 등록장애인, 3자녀 이상 가구에 해당하는 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평생교육법에 의한 원격대학, 사내대학, 전산원, 평생교육원 및 방송통신대학은 제외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급여) 및 차상위 계층 신청자는 복지급여 및 자격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신청 전에 동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담당자에게 문의한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 대학생 아르바이트 제출서류는?

 

인천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대상으로 선정되었다면 아래 해당하는 서류를 6월 17일(수) 9시부터 에서 22일(월) 18시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아래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구분

제출서류

일반모집

주민등록초본, 재(휴)학증명서, 통장사본 각 1부

특별모집

생계‧의료급여 가구

주민등록초본, 재(휴)학증명서, 통장사본 각 1부, 기초생활수급증명서 1부

차상위 가구

주민등록초본, 재(휴)학증명서, 통장사본 각 1부, 한부모가족증명서 등 차상위계층 증빙하는 서류 중 택 1부

등록장애인

주민등록초본, 재(휴)학증명서, 통장사본 각 1부, 장애인증명서 1부

3자녀 이상 가구

주민등록초본, 재(휴)학증명서, 통장사본 각 1부,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등본으로 3자녀 이상 증명 불가 시 가족관계증명서로 제출

 

 

 

 

 

 

 

 

 

 

# 인천시 대학생 아르바이트 유의사항은?

 

- 근무지 여건에 따라 토‧일‧공휴일 근무 등 근무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 근무지가 거주지에서 먼 곳으로 배치될 수도 있음

- 자격요건 미충족 또는 허위서류 제출 시 선정 취소

- 최근 2년간(2018년 7월~2020년 1월) 인천시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사람 제외

-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근무기간이 축소되거나 사업이 중단될 수 있음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인천시청 자치행정과(☎440-2425) 또는 미추홀콜센터(032-120)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