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울시 강북구 2020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총정리!

리벨로 2020. 6. 7. 06:00
반응형

 

서울시 강북구 2020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총정리!

대학생 관공서 꿀알바, 서울시 강북구 대학생 관공서 알바 모집 시작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대학생들의 알바 생활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시간제, 단기근로, 일용근로, 아르바이트 등 대학생들이 일할 곳이 많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가뜩이나 줄어든 알바 자리에 온라인 수업 등으로 대학생 아르바이트 구직자가 많아지면서 꿀알바 자리를 찾기는 하늘에 별 따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여름방학 대학생 관공서 알바를 기다리고 있었던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서울시 자치구에서 이미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이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강북구는 이제 막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을 시작하고 있어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 대학생 왜 관공서 알바 선호하나?

 

인천시 관공서 알바를 하면서 이미 한번 소개했던 내용인데요. 알바몬에서 조사한 대학생 알바 선호도에서 약 88%의 학생들이 관공서 알바에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 비교적 높은 시급, 임금체불 등 부당 대우 없음, 행정 실무 경험 기회, 일이 어렵지 않을 것 같음 등의 이유로 관공서 알바를 선호했다고 합니다.

 

출처: 경북일보(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9543)

 

대학생 88.1% "관공서 '꿀알바' 하고파"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

아르바이트를 희망하는 대학생 88.1%가 시청·구청 등 관공서 알바를 선호하고 있으며, 80.4%가 올 여름 방학 시즌 관공서 알바에 지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르바이트 대표 포털 알바�

www.kyongbuk.co.kr

 

 

 

 

 

 

 

 

# 강북구 관공서 알바 어떤일을 할까?

 

 

강북구 2020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선정되면 강북구청의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복지기관 등에서 행정업무와 현장업무를 보조하고 민원‧행사안내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근무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2일 중 주5일(월~금)로 10시부터 16시까지 하루 5시간을 근무하게 됩니다.

 

 

 

 

 

 

 

 

 

 

# 강북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급여는?

 

강북구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선발되면 1일 50,950원을 받게 됩니다. (최저임금 8,590원 × 5시간 + 중식비 8,000원)이 적용됩니다.

 

 

 

 

 

 

 

 

 

 

# 강북구 대학생 알바 어떻게 신청하나?

 

 

강북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신청기간인 6월 8일(월) 오전 10시부터 6월 17일(수) 18시 사이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합니다. 강북구 홈페이지 > 구민참여 > 구정참여 > 대학생아르바이트 신청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강북구 대학생 알바 신청자격은?

 

70명을 선발하게 되는데 그 중 특별선발이 14명, 일반선발이 56명입니다.

 

강북구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신청하려면 특별선발, 일반선발 모두 접수 시작일(2020.6.8.)부터 현재까지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 고등교육법상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제적생, 대학원생 제외)이어야 합니다.

 

단, 평생교육법에 의한 원격대학, 사내대학, 전산원, 평생교육원 등은 평생교육시설로 해당되지 않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교육기관 학생은 제외한다고 합니다. 또한 2020년 겨울방학, 2019년 겨울‧여름방학 아르바이트 근무자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특별선발은 접수 시작일(2020.6.8.)부터 현재까지 아래 4가지 항목 중 하나의 지원을 받고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1.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상 수급대상자의 본인 또는 자녀

2.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의한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3.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장애인, 자활, 우선돌봄) 대상자의 본인 또는 자녀

4. 북한이탈주민 본인, 자녀 혹은 등록장애인 본인

 

본 아르바이트 참여로 인한 기초생활수급자 생계비 지원액 감소여부는 신청자 본인이 사전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별선발 대상자 적격여부는 구에서 자체 조회하며 허위 기재 시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 강북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언제 발표?

 

 

대상자 선발은 6월 19일(금) 15시에 강북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전산 공개 추첨으로 이루어집니다. 참관을 원하는 학생 또는 학부모는 자율 참관할 수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참관인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선발결과는 6월 19일(금) 오후 18시에 강북구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 강북구 대학생 알바 제출서류는?

 

선정된 학생은 6월 22일(월)에서 26일(금) 사이에 제출서류를 가지고 강북구청 자치행정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방문등록은 근무시간(9~18시) 중에 하셔야 합니다.

 

등록기간 내 등록하지 못한 경우 무효처리 되며, 미등록 및 부적격자에 따른 정원은 예비 후보자 선발순위에 따라 선발합니다.

 

제출서류는 재학(휴학)증명서, 주민등록초본, 통장사본, 신분증(반드시 지참)이며 특별선발 대상자는 증빙자료(수급자 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등)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상으로 강북구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강북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