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타큐슈

[기타큐슈 2박3일 자유여행] 기타큐슈 공항버스 이용하기

리벨로 2018. 11. 18. 21:56
반응형


 

공항버스 타고 기타큐슈 공항에서 고쿠라 역 이동하기

 

 


 

기타큐슈 공항에 도착해서 가장 처음으로 타게 된 교통수단입니다. 기타큐슈 공항은 고쿠라 역에서 차로 30~4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타큐슈 공항에서 내리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이 이 공항버스를 이용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기타큐슈 공항은 규모가 굉장히 작아서 웬만한 것은 한번 쓱 둘러보면 다 찾을 수 있습니다. 수하물을 찾고 나오면 기타큐슈 공항버스 표를 판매하는 곳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도 안내가 많이 붙어 있고 일본인 직원도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기타큐슈 도시권 1일 자유 승차권을 미리 구입했기 때문에 바로 버스로 갔습니다.

 

공항 외부로 나오면 공항 바로 앞에 위의 사진처럼 공항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캐리어를 버스에 싣고 버스에 탑승하면 됩니다. 버스표는 버스에서 내릴 때 공항버스 기사님에게 내면 됩니다. 운 좋게 논스톱으로 고쿠라 역에 바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었습니다.

 

 

 

 

 

 

공항버스 타고 고쿠라 역에서 기타큐슈 공항 이동하기

 

 

 

 

기타큐슈 공항에서 인천 공항으로 돌아오는 날에도 공항버스를 이용했습니다. 버스 타는 곳의 위치를 살짝 헤맸는데 고쿠라 역에서 고쿠라성 방향 출구로 나와서 8번 기타큐슈 공항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찾으면 됩니다.

 

 

 

 

구글 지도로 보면 대략 이 위치(2층 말고 1층)입니다. 이곳에 공항버스를 탈 수 있는 8번 승강장과 매표소가 있습니다. 아침 7시 쯤에 매표소에 가서 1인당 700엔을 주고 공항버스 표를 구입했습니다.

 

 

 

 

 

버스 기다리면서 찍은 공항버스 표 사진입니다. 공항버스에서 고쿠라 역으로 올 때와 마찬가지로 표는 내릴 때 공항버스 기사님에게 내면 됩니다.

 

 

 

 

 

 

 

공항버스를 타고 고쿠라 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가면서 버스 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일요일 오전 기타큐슈 시내의 한적한 모습을 보면서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기타큐슈 공항버스 소소한 팁

 

 

 

 

기타큐슈 공항에서 내리는 여행객들은 대부분 공항버스를 이용합니다. 공항버스는 공항에서 나오는 순서대로 탑승하게 되는데 일행과 같이 앉으려면 공항에서 일찍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늦게 타면 공항버스 복도에 앉아야 할 수도 있고, 버스에 사람이 많으면 다음 버스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운 좋게 비행기 앞쪽에 앉아서 일찍 내릴 수 있었고, 표도 미리 기타큐슈 도시권 1일 자유승차권으로 구입해서 버스로 바로 갈 수 있었습니다. 모지코나 시모노세키에서 칸몬연락선을 타기만 해도 기타큐슈 도시권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기 때문에 미리 구입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타큐슈 도시권에 관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8/11/14 - [여행] - [기타큐슈 2박3일 자유여행] 기타큐슈 도시권 1일 자유 승차권 준비

 

고쿠라 역에서 기타큐슈 공항에 올 때에도 늦게 줄을 서면 보조의자에 앉거나 다음 버스를 타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일찍 가서 표를 구입하고 줄을 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마지막 날에 아침에 버스타는 곳을 찾으려면 헤맬 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 도중에 고쿠라 역을 지날 때 미리 위치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