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타큐슈

[기타큐슈 2박3일 자유여행] 일본 포켓 와이파이, 와이파이 도시락

리벨로 2018. 11. 15. 23:08
반응형

 

2018/11/14 - [여행] - [기타큐슈 2박3일 자유여행] 기타큐슈 도시권 1일 자유 승차권 준비


 

해외여행 필수품 포켓 와이파이, 와이파이 도시락


 

 


기타큐슈 도시권 1일 자유승차권에 이어서 두 번째로 준비할 것은 포켓 와이파이입니다. 현대인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해외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외 유심칩 또는 포켓 와이파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일본, 중국, 대만 등 짧은 해외여행에서는 혼자 가는 경우에는 유심칩을, 여럿이 가는 경우에는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2명이 가는 여행이라서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하기도 했고, 계속 이용하던 와이파이 도시락이 10일 사용할 때마다 1일 무료이용권이 주어지기에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그동안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면서 만족했기 때문에 다시 선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사이트에서 일본 와이파이도시락(4,500원/일)과 안심플랜(880원/일)을 구매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을 사용할 때 파손되거나 하는 경우는 발생한 적이 한 번도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안심플랜은 항상 같이 구입하게 됩니다.

 

포켓 와이파이 대여 가격이 더 저렴한 사이트도 있겠지만 저는 계속 이용하던 제품이기도 하고,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도 해서 와이파이 도시락을 계속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대만 타이베이 2박3일 자유여행을 갔을 때에도 와이파이 도시락,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했습니다.

 

2018/10/21 - [여행] - 대만 타이베이 여행 3. 대만 포켓 와이파이, 와이파이 도시락

 

 

 

 

 

 

와이파이 도시락 구성품 알아보기

 

 

 

 

와이파이 도시락의 구성품은 거의 비슷합니다. 지금까지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해 본 결과 제품 구성은 대체로 파우치, 포켓 와이파이 본체, 충전기(어댑터, 케이블), 110V 변환 어댑터(돼지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가마다 포켓 와이파이 모델이 다르기는 하지만 사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포켓 와이파이는 한국 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가 있고, 본체 뒷면에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액정에는 현재까지 사용한 와이파이 데이터 용량이나 현재 와이파이에 연결된 단말기 숫자 등이 주로 표시됩니다.

 

저는 주로 포켓 와이파이를 구글 지도를 탐색하거나 네이버, 다음 블로그 등에서 해외 맛집 후기 등을 검색하는데 사용합니다. 그리고 매일 저녁 숙소에 들어가면 여행지에서 캐논 미러리스 EOS M3로 하루종일 촬영한 사진을 핸드폰으로 전송하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옮길 때 사용하는데, 때는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에 비해서 살짝 느린 느낌은 있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하기

 

 

 

 

기타큐슈 2박3일 자유여행을 인천공항 출발 진에어를 이용했기 때문에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1층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을 수령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을 수령할 때에는 제1터미널, 제2터미널 또는 여행하는 국가에 따라 수령하는 장소가 달라집니다. 저는 제1여객터미널 1층에서 와이파이도시락을 대여하고 반납하고 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 예약 현황을 클릭하면 예약한 상품의 내역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수령 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새벽부터 공항에서 헤매지 않으려면 미리 대여 장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에는 대여 장소에서 가까운 곳에 내려달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일본 기타큐슈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기타큐슈 지역(고쿠라, 모지코)과 시모노세키를 여행하는 2박3일 동안 와이파이 도시락 사이트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해서 사용했습니다. 항상 와이파이 도시락에 만족하긴 했지만 이번에는 특별히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 대여한 포켓 와이파이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계속해서 전원을 켜고 있어도 발열이 거의 없고 배터리도 거의 닳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2명이 와이파이를 적게 사용해서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배터리가 더 오래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도 끊김이 없었고, 속도도 느리지 않아서 사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이번 대여기간 3일을 포함해서 총 7일을 대여했습니다. 앞으로 2박3일 이상 여행을 가게되면 대여일 10일을 달성해서 무료로 포켓 와이파이를 하루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기타큐슈 자유여행을 위한 포켓 와이파이 준비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