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기타

[신혼 주간 밥상] 2019년 10월 넷째 주

리벨로 2019. 11. 28. 17:00
반응형

 

  • 월남쌈

 

 

고기와 집에 있는 몇가지 야채를 이용해서 월남쌈을 만들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정석이 아니더라도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한다. 파프리카, 양파, 마늘, 소세지, 새우를 준비하고 고기는 치맛살이었나 아무튼 준비한다. 월남쌈이라기엔 특이한 조합이지만 라이스페이퍼에 각종 재료를 담고 칠리 소스까지 찍으면 오리지널 월남쌈이 부럽지 않다.

 

 

 

 

 

 

  • 바질 또띠아 피자 / 찰치즈볼 / 크링클컷

 

 

불금 또는 주말 저녁에는 가끔씩 밥 대신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안주를 만든다. 또띠아를 이용해서 두 가지 종류의 또띠아 피자를 만들었다. 하나는 집에서 직접 수확한 바질 페스토를 바른 바질 또띠아 피자, 나머지 하나는 토마토 소스를 바른 일반적인 또띠아 피자다. 새우, 소시지, 슬라이스 치즈, 모짜렐라 치즈, 파슬리 등 각종 피자에 들어갈 것 같은 재료를 전부 넣었다.

 

찹쌀 도너츠같이 생긴 것은 찰치즈볼이다. 에어프라이어에서 크링클컷 감자와 함께 적당한 시간만큼 돌려준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 편리하지만, 기름에 튀긴 것같은 비주얼을 볼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