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공부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서울시민을 위한 무료 다빈치 리졸브 인강 듣기

리벨로 2021. 5. 23. 10:13
반응형

#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는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 사에서 만든 영상 편집, 색보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다가 알게 된 프로그램입니다. 유료로 구매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만 사용해도 웬만한 기능은 전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점은 애프터 이펙트, 프리미어프로 등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널리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무료 강의나 참고할만한 교재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영어로 된 유튜브 다빈치 리졸브 강의를 들어도 되지만 아무래도 한글로 된 강의에 비해서 진도가 느려집니다.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요.

 

 

 

 

 

 

 

 

 

서울특별시교육청 전자도서관 IT 자격증 강좌

 

그런데 이번에 한글로 된 다빈치 리졸브 무료 인강을 찾았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e-lib.sen.go.kr)에서 제공하는 IT 자격증 강좌 중 새로 업로드된 <[HD]영상편집 Davinci Resolve(다빈치 리졸브) 16버전의 입문 Part.1~3> 강의입니다.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이용대상 및 준비서류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가입 절차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에 로그인해야 들을 수 있는 강의이기 때문에 서울시민만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단, 서울시민이 아니더라도 서울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고 있는 사람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도서관 회원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자도서관 – 이용안내 – 가입안내>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다빈치 리졸브 강좌

 

다빈치 리졸브 강의 세부 내용

 

소개하는 다빈치 리졸브 강의는 총 3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파트1에서는 다빈치 리졸브 설치 등 기본적인 내용이 22강으로 진행됩니다. 파트2에서는 매트, 트래커, 색보정 등이 22강으로, 마지막 파트3에서는 XML 워크플로, 카메라 RAW 등이 20강으로 진행됩니다. 각 강의는 30분 정도로 길지 않아 부담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각 파트의 세부 내용은 아래 캡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자도서관 IT 강좌 중 다빈치 리졸브 강의 목록

 

다빈치 리졸브 강의를 유료로 수강하려면 파트당 약 4만원의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전자도서관의 무료 강의를 통해 총 12만원을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학원 등 외부활동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면 집에서 무료로 인강을 들으며 자기계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