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응암동 맛집 풍천장어 응암점, 여름철 보양식으로는 장어구이가 딱!

리벨로 2020. 6. 9. 06:00
반응형

 

응암동 맛집 풍천장어 응암점, 여름철 보양식으로는 장어구이가 딱!

풍천장어 여름철 보양식, 장어구이의 효능과 장어 상식

 

 

 

 

 

 

여름철 보양식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장어구이입니다. 장어는 단백질이 많아 스태미너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서울의 한낮 기온이 30도가 넘어가면서 여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여름이 오기 전 원기를 보충하고자 장어구이 가게를 찾았습니다.

 

 

 

 

 

 

 

 

 

 

 

 

풍천장어는 홍대 연남점, 고대병원 구로점 그리고 응암점이 있는데요. 응암동에 위치한 풍천장어 응암점은 6호선 응암역과 역촌역 사이에 있습니다.

 

이마트 응암점에서 걸어서 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에서 가깝지는 않지만 도로변에 있어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풍천장어 응암점의 메뉴는 단출하지만 핵심만 있습니다. 국내산 민물장어 2마리당 60,000원이고 추가 마리당 30,000원입니다. 일반적으로 인당 한 마리씩 먹으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김치말이 국수는 3,000원입니다.

 

응암동 풍천장어에서는 국내산 민물장어만을 사용하고, 100% 참숯, 일회용 석쇠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장어구이 소스, 부추, 깻잎, 생강, 마늘, 양파 등 밑반찬이 나오고 장어를 기다리는 동안 가게 벽면에 있는 장어의 효능과 장어에 대한 상식을 읽어봤습니다.

 

 

 

 

 

 

 

 

 

 

장어의 효능이 크게 4가지로 정리되어 있었는데요.

첫째, 장어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E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 억제 및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동급 소고기에 비해 약 200배(달걀 10개, 우유 5L) 함유된 비타민 A는 시력보호, 암 예방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셋째, 비타민 E는 주름방지, 피부 탄력 등에 좋고 비타민 A는 미백, 탱탱한 피부에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장어의 지방은 오메가3 지방산으로 유명한 DHA, EPA로 구성되어 있고 레시틴은 세포막의 구성 성분으로 뇌세포 구성에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입니다.

 

장어의 효능을 읽어 보니 더욱 입맛이 돕니다.

 

그 아래에는 남들이 모르는 장어 상식이 세 가지 있었는데요.

첫째, 장어 꼬리에 더 좋은 영양소나 단백질이 들어 있는 것은 근거가 없다.

둘째, 생강은 장어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생강의 살균작용으로 식중독을 예방합니다. 또한 생강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해 위장의 활동을 촉진한다.

셋째, 장어와 복숭아는 상극으로 장어를 먹은 후 복숭아를 먹으면 좋지 않다.

 

 

 

 

 

 

 

 

 

 

밑반찬으로 나온 장어뼈튀김입니다. 처음 먹어봤는데 과자같이 바삭한 맛이 안주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숯불이 들어오고 석쇠가 올려지면 직원분들께서 장어를 구워주시기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장어를 먹었는데 비린 맛이 전혀 없고 전문가가 구워서 준 장어라 그런지 먹기에 딱 알맞게 구워졌습니다.

 

 

 

 

 

 

 

 

 

장어탕도 나왔는데요. 추어탕이랑 비슷한데 추어탕보다 훨씬 부드러운 맛입니다. 근처에 살았다면 장어탕만 포장하러도 자주 왔을 것 같습니다.

 

장어탕과 장어구이를 다 먹고 난 후에는 김치말이 국수를 시켰습니다. 삼겹살을 먹은 후 냉면으로 마무리하듯 장어구이를 먹은 후 김치말이 국수로 마무리를 하니 끝이 깔끔합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풍천장어 응암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