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 여행 0.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하기

리벨로 2018. 10. 9. 13:34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여행 0. 입국 신고서(Arrival Card) 작성

 

 

Photo by Keith Lee on Unsplash

 

 

부모님을 모시고 2박 3일 짧은 대만 타이베이(Taibei[臺北]) 자유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혼자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갔을 때에는 온라인 입국 신고서가 있는 것을 몰랐었는데

이번에 대만 입국 절차를 알아보는 중에 온라인 입국 신고서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서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미리 작성해봤습니다.

미리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한 사람들의 글을 읽어보니 입국 신고서를 종이에 작성할 때보다 입국 심사를 대기하는 시간이 조금 줄어든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저도 부모님과 같이 여행을 가는 것이다 보니 조금이라도 할 일을 미리 줄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만 온라인 입국 신고서 작성하기

  

 

 

우선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oa1.immigration.gov.tw/nia_acard/acardAddAction.action 입니다.

스카이스캐너의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2016-07-12 EunYoung Park 작성) 기사에 나와있는 주소입니다.

 

 

 

작성하기 전에 입국 신고서 사이트의 주의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Please fill in an Arrival Card for immigration inspection upon arrival each time.
   - 도착할 때마다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2. Please offer complete information when filling in the Arrival Card. If the information is found incomplete, you will be required to fill in a paper Arrival Card for immigration inspection.
   -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때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정보가 불완전한 것으로 밝혀지면 입국 심사를 위해 종이로 된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야합니다.

 

 3. The space for English Name accepts only English letters and spaces.  
   - 영어 이름 칸에는 영문자와 공백만 허용합니다.

 

 4. If Chinese information is required, please enter the information in traditional Chinese.
   - 중국어 정보가 필요한 경우 중국어 번체로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5. Printout is not required.
   - 인쇄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쇄물이 필요하지 않다는 내용을 제외하면 종이로 작성할 때와 크게 다른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Family Name(성), Given Name(이름)에는 영어 대문자로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소문자로 작성해도 자동으로 대문자로 변경돼서 대문자로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Chinese Name(중국어 이름)은 꼭 작성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서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예시) HONG / GILDONG

 

 

 

Date of Birth(생년월일)은 오른쪽 달력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입력하였습니다.

또는 20181009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2018/10/09로 변경됩니다.

 

 

 

Sex(성별)을 선택하고 Nationality(국적)에는 Korea, Republic of(대한민국)을 입력하였습니다.

Korea,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북한)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Passport No.에는 여권번호를 입력하고 Flight/Vessel No.에는 비행기편명(항공기편명)을 입력합니다.

Expect Entry Date에는 생년월일을 입력할 때처럼 같은 방식으로 입국날짜를 입력합니다.

Occupation(직업)에는 해당되는 직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Visa Type(비자 종류)는 Visa-Exempt(비자 면제)를 선택하였습니다.

대만의 경우 90일까지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기 때문에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Entry Permit/Visa No.(입국 허가/비자 번호)도 생략하였습니다.

 

 

 

Purpose of Visit(방문 목적)은 3. Sightseeing(관광)을 선택하였습니다.

Home Address(집 주소)에는 Korea, Republic of(대한민국)까지만 선택하고 아래 칸은 비워두었습니다.

국적 선택할 때처럼 북한과 헷갈리지 않게 주의합니다.

 

 

 

Residential Address or Hotel Name in Taiwan(대만 거주지 주소 또는 호텔 이름)은 Hotel Name을 클릭하고

여행할 도시인 1. Taipei City를 선택하였습니다.

미리 예약해 둔 Caesar Park Taipei를 영어로 입력하였습니다.

 

 

 

Cell Phone Number(휴대폰 번호)와 Email Address(이메일 주소)는 생략하였습니다.

끝으로 Confirm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예시로 작성해 본 화면입니다. 입력 칸이 회색으로 수정할 수 없도록 바뀝니다.

非必填(Optional)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칸은 전부 빈칸으로 두었습니다.

마지막에 Verify Code 칸에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색 숫자를 입력하고 Apply를 누르면 작성이 완료됩니다.

 

 

 

 

Apply 버튼을 누르자 Success!!라는 메시지와 함께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절차가 매우 간단해서 내가 정확히 제출한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만 여행을 갔다온 후에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하고 입국심사를 받는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2018/10/20 - [여행] - 대만 타이베이 여행 2.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 자동출입국심사(e-gate)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