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 여행 3. 대만 포켓 와이파이, 와이파이 도시락

리벨로 2018. 10. 21. 11:47
반응형


대만 포켓 와이파이, 와이파이 도시락




 

포켓 와이파이(Wifi)는 해외 유심칩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의 해외여행 준비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포켓 와이파이와 유심칩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기 편리한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와이파이도시락이라는 사이트에서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했습니다. 작년인가 친구랑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친구가 가져온 포켓 와이파이가 와이파이도시락 제품이었는데 써보니까 사용법도 쉽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것 같아서 이번에도 같은 제품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포켓 와이파이 사이트도 대충 둘러봤는데 가격은 대부분 비슷하고 고작 2박3일 여행이라서 크게 금액 차이도 안나서 한 번 써 본 제품을 사용하는게 낫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만 타이페이 2박 3일 여행 동안 와이파이도시락(5,500원) & 안심플랜(880원)으로 선택해서 결제했습니다. 총 결제금액은 19,140원입니다. 가격이 더 저렴한 사이트도 있겠지만 와이파이도시락 사이트에서 10일 이용할 때마다 이용권을 받을 수 있고 몇 번 사용해본 제품이기 때문에(사실은 다른 사이트 가격 비교하고 새로 회원가입하고 하는 것이 귀찮아서?) 와이파이 도시락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김포 공항에서 타이베이 송산 공항으로 가는 티웨이 항공편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김포 국제공항 수령장소를 확인하였습니다. 인천은 공항이 커서 수령/반납 장소 찾기가 조금 복잡했었는데 김포 국제공항은 규모가 작아서 층만 알아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김포 공항에서 수속을 마치고 3층으로 올라가면 오른쪽에 세븐일레븐이 보입니다. 세븐일레븐 바로 맞은 편에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 반납 장소가 있습니다.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없어서 바로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이 간단히 사용 방법을 알려주고 현재 포켓와이파이가 완충되어 있는 상태라고 설명해줍니다.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니까 와이파이 연결은 대만 타이베이에서 해보는 것으로.

 

 

 

 

 

 

 

 

 

사실 포켓와이파이를 수령하기 전까지는 지난 일본여행에서 사용한 똑같은 제품을 받을 줄 알았는데, 국가별로 포켓 와이파이 단말기가 다른 것이었습니다. 처음보는 제품이라 아주 살짝 당황했지만(같은 단말기 쓰려고 일부러 와이파이 도시락 사이트를 이용한 것인데!) 일본 여행에서 사용한 포켓 와이파이는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없었는데 이번에 받은 단말기는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도 있는 제품이고 배터리도 더 오래가는 것 같아서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뒷면에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적혀 있어서 스마트폰에서 이름을 찾아서 비밀번호만 넣어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에서 구글 지도랑 타이베이 지하철 노선도 확인할 때랑 캐논 EOS M3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네이버 클라우드로 옮길 때만 사용했는데 와이파이가 한 번도 끊기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구성품은 파우치 안에 들어 있고, 와이파이 도시락 충전기 어댑터에 USB를 2개 꽂을 수 있어서 아이폰과 포켓와이파이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숙소에 있을 때는 와이파이 도시락을 계속 충전하는 상태로 사용했고 밖에 돌아다닐 때에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용했는데도 배터리가 남아 있었습니다. 구글 지도랑 가끔 네이버 블로그만 찾아본 것이 전부라서 배터리를 많이 쓰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USB를 동시에 2개 사용할 수 있어서 다이소에서 구입한 돼지코는 사용할 일이 없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여행 2박 3일 동안 배터리가 꺼지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끊기는 일 없이 잘 사용했고 포켓와이파이 반납은 수령했던 장소인 김포공항 3층 세븐일레븐 앞에 반납했습니다. 굳이 단점을 적어보자면 김포 공항에서 반납할 때 입국하는 곳을 들어오면 1층인데 다시 3층까지 가서 반납해야 한다는 것 정도입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간 대만 타이베이 2박 3일 여행의 다른 준비 내용이 알고 싶다면!

2018/10/09 - [기타] - 대만 타이베이 여행 0.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하기

2018/10/20 - [기타] - 대만 타이베이 여행 2.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 자동출입국심사(e-gate)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