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 여행 5. 타이베이에서 버스로 지우펀, 진과스 가는 법

리벨로 2018. 10. 25. 10:00
반응형


버스로 지우펀(九份), 진과스(金瓜石) 가는 법



 

대만 타이베이 자유여행 2박 3일 중 첫날에는 용산사와 화시지에 야시장을 둘러봤습니다.

원래 계획은 둘째 날 오전에 단수이를 가려고 했었는데 계획을 변경해서 지우펀을 가기로 했습니다.

보통 지우펀을 가려면 택시투어를 이용해서 예스진지(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를 여행하지만 저는 갑자기 지우펀을 가기로 했고, 찾아보니 버스로 가는 것도 어렵지 않은 것 같아서 버스를 타고 지우펀을 가기로 했습니다.

 

 

 

 

 

 

 

 

MRT Zhongxiao Fuxing 역에서 1062번 버스를 타면 지우펀과 진과스에 갈 수 있다는 것을 찾아보고 숙소인 시저 파크 타이베이(Ceasar Park Taipei)에서 나와 MRT를 타고 Taipei Main Station에서 Zhongxiao Fuxing Station으로 이동했습니다.

 

 

 

 

 

 

 

 

MRT Zhongxiao Fuxing 역에서 2번 출구로 나와 뒤로 돌아서 사진 찍은 위치로 가면 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비오는 날이고 오전 8시였는데도 3~4명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른 관광객들이 줄을 서 있어서 버스 정류장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1061번 버스를 타면 루이팡(Ruifang)에서 내려서 다시 지우펀이나 진과스로 가야한다고해서 저는 버스로 한 번에 갈 수 있는 1062번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1062번 버스를 타면 루이팡, 지우펀을 지나 진과스까지 간다고 합니다. 운 좋게 5분 정도 기다린 후에 바로 버스를 탈 수 있었습니다.

 

 

 

 

 

 

 

 

버스에 지우펀(九份), 진과스(金瓜石)라고 적혀 있습니다. 버스 요금은 현금으로 내거나 이지카드로 지불할 수 있는데 이지카드를 사용하면 요금이 조금 더 저렵합니다. 이지카드가 없어서 현금으로 진과스까지 1인당 약 110NT$를 냈는데 버스에서 잔돈을 거슬러주지는 않기 때문에 미리 동전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우펀이나 루이팡에서 내릴 경우에는 요금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버스 탈 때 기사님에게 목적지를 얘기하면 요금표를 보여줍니다.

 

 

 

 

 

 

 

 

1062번 버스를 타면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비가 와서 그런지 진과스까지 1시간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중간에 루이팡, 지우펀을 지나가서 구경하면서 가는 소소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돌아올 때에도 1062번 버스를 탔는데 갈 때 탄 버스는 약간 오래된 버스였고, 올 때 탄 버스는 새로 구입한 버스 같았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자유여행 2박 3일 동안 유일하게 버스를 타고 이동한 일정이었습니다. 타이베이는 지하철인 MRT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작년에 여행할 때에도 버스를 한 번도 타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대만의 시외버스(?)를 타고 도심이 아닌 지역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2명이 함께하는 여행이라 택시투어가 부담스럽다면 버스를 타고 지우펀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다음에 타이베이를 온다면 택시투어로 예스진지 여행하는 것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