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 여행 2.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 자동출입국심사(e-gate) 후기

리벨로 2018. 10. 20. 23:09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송산 공항 입국 심사 후기

 

 


 

난 번에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 포스팅에 이어서 대만 타이베이 송산공항 입국심사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와 관련해서는 지난번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10/09 - [기타] - 대만 타이베이 여행 0.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작성하기

 

 

 

 

 

 

 

 

출국 며칠 전에 집에서 미리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작성하기는 했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기 때문에 입국심사가 마음에 걸렸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입국신고서 같은 경우에는 저도 처음해보는 것이라 당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기내에서 종이로 된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서 가지고 갔습니다.

 

 

 

결국 부모님은 입국 심사에서 질문이 많아지거나 하면 곤란해질 것 같아서 종이로 작성한 입국신고서를 제출해서 통과했습니다. 저는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테스트해보고자 종이 입국신고서는 주머니에 넣고 심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인터넷에서 그냥 가만히 서 있으면 온라인 입국신고서인 것을 알거나 'Online'이라고만 말해도 알아 듣는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서 그냥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한마디 질문도 안하고 통과시켜주었습니다.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제대로 작성했나봅니다. 후기라고 할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하네요.

 

 

 

 

 

 

 

 

저는 티웨이 비행기를 타고 대만 타이베이 송산공항을 갔습니다.

비행기 좌석 앞에 있는 책자에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있어서 찍어왔습니다.

책자에도 전자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안내와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대만 자동출입국심사(e-gate) 후기

 

 

 

대만에서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자동출입국심사(E-GATE)를 등록해서 출입국심사를 받았습니다.

대만에서도 인천공항처럼 자동출입국심사가 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새로 등록하면 복잡할 것 같아서 이용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하고 싶지 않아도 출국장에서 직원들이 한국인들은 일괄적으로 전부 e-gate로 보내서 등록하도록 안내를 하고 있었습니다.

 

 

 

신청하는 곳으로 안내를 받아서 카메라를 한 번 쳐다보고 지문만 등록하면 e-gate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자여권이 있는 성인이면 모두 등록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1분 정도 걸려 등록을 하고 e-gate로 가서 인천공항에서처럼 여권 스캔, 지문 입력, 카메라 응시 세 단계를 거쳐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자동출입국심사를 등록해서 다시 대만을 갈 때에는 수동으로 입국심사를 하지 않아도 되니까 좀 더 빠른 시간안에 심사를 통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